- 나의 독서기록(2014년~)

redcjy
- 작성일
- 2019.11.17
코바늘로 뜨는 세상 예쁜 수세미
- 글쓴이
- 김원 외 2명
황금시간
집에서 사용하는 수세미를 위생상 자주 교체를 한다. 거기다 코바늘로 만든 예쁜 수세미를 사용하니 비용이 조금 나갔다. 그러던 중 아이 학교에서 코바늘로 수세미를 만드는 걸 가르쳐준다는 소식을 듣고 내가 과연 잘할 수 있을 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배우러 갔다. 그런데 생각과 다르게 다른 분들은 어려워하는데 난 예전에 뜨개질을 했던 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어렵지 않았고 혼자서 제한된 시간에 한 개를 완성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이게 중독증상이 있었다. 그래서 실을 사러 갔고 난 배웠던 것을 다시 상기하며 집에서 몇 개를 뜨고 뿌듯해하고 있었고 나처럼 관심 있는 두 분에게 전수하여 같이 코바늘의 세계로 초대를 했다.
그런데 좀 더 이쁜 모양에 도전하고 싶었고 배운 사람들도 기본 말고 다른 모양도 배우고 싶다는 요청이 있어서 난 새로운 모양에 도전하기로 하고 있던 중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서평단에 신청하여 감사하게도 기회를 얻었다.
책 표지부터 너무 예뻤고 그 안에 들어 있는 내용은 보물 같았다. 내가 상상했던 것 이상의 너무나 예쁜 모양의 수세미들이 가득했고 난 그 모양을 구경하면서 전문가의 재능에 놀라웠다. 그러면서 욕심이 생겼고 나도 이 분들처럼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에 기분이 좋았다.
책의 중간에는 이 수세미를 만들기 위한 코바늘의 기본 방법들을 가르쳐주고 뒤부분에는 앞에서 펼쳐졌던 그 예쁜 모양의 수세미를 만들기 위한 도안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 책 한 권이면 예쁜 수세미를 마음껏 만들 수 있어서 너무나 배불렀고 이 해가 가기 전에 이 책의 모든 수세미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예쁜 수세미에 관심이 있는 분 나처럼 기본 모양에 싫증이 난 분에게 이 책은 무조건 소장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나와 함께 수세미 세계에 빠진 그 두 분에게도 이 책을 꼭 사라고 강추할 것이다. 이 책을 선물로 받아서 얼마나 행복한지 정말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내가 만든 너무나 이쁜 수세미들을 내 가족과 이웃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기본 수세미를 줬을 때도 다들 좋아했는데 이 책 속에 있는 너무 예쁜 수세미들을 받을 그들의 얼굴을 상상하니 벌써 행복하다. 이 책이 나에게 이런 큰 기쁨을 선물로 줬다. 좋은 책 덕분에 올 겨울은 매우 따뜻할 것 같다.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책 알찹니다. 꼭 소장하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