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rid798
- 작성일
- 2019.9.18
여자 마흔, 버려야 할 것과 시작해야 할 것
- 글쓴이
- 정교영 저
포르체
아무것도 안했는데 시간이 너무 빨리 간다.
남편과 아이 뒤치다꺼리와 집안일을 하고 나면 밤이 된다.
그래서인가 요즘 들어 많이 우울감이 늘었다.
그러다 알게된 책이 '여자 마흔, 버려야 할 것과 시작해야 할 것'이다.
제목 그대로 40대 여성이-특히 아직 가부장적인 제도가 만연해있는 우리나라 여성이-버려야 할 것과 시작해야 할 것을 알기 쉽게 풀어놓았다.
작가가 상담가로서 간접경험했던 실제 사례들, 작가의 독서력을 알 수 있는 책 속 명언들이 함께 제시되어 있어 술술 읽을 수 있다.
내 뇌에 번개를 내린 부분이 많이 있었지만 그 중 지금 내 입장과 같은 부분이 있어 발췌해본다.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품고 부모교육에 참가한 여성들은 충분히 잘하고 있는 부분을 보기보다는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 키워야 하는 부분, 고쳐야 하는 부분을 찾기에 급급했고 더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조건을 갖추기 위해 골몰했다. ... 어쩌면 우리는 만능이 되어야 한다는 착각 속에 빠져있는지도 모른다. (본문 176쪽)
버려야 할 것이 생겼다. 책에 나온 여러 가지 버릴 것 중 내게 해당된 것을 차근차근 버려야겠다.(버리고 있다.)
시작해야 할 것이 생겼다. 4단계로 나누어 설명한 본문 4장을 잘 따라서 시작해보기로 하고 공책도 마련했다.
뭔가 시작해야 할 것이 생겼다는 것만으로도 두근거린다.
#여자마흔버려야할것과시작해야할것 #정교영 #포르체 #마흔살심리학 #40대선물추천 #40대 #엄마선물추천 #서평이벤트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