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우유니
- 작성일
- 2022.1.30
2022봄 우리나라 좋은동화
- 글쓴이
- 정재은,이숙현,유하정,김우주,박용숙,정수연,이퐁,박효명,김경은 글/빨간제라늄 그림
열림원어린이
동화를 읽은 지도 한참 지난 나이이지만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것도 동화인지라 종종 생각하곤 하는 동화들이 있다.
사실 유치하기도 하고 별거 아닌 내용들인데 가슴 한 켠 훈훈함과 달달함을 지닌 동화들은 상처 입은 마음에 밴드를 붙여주곤 한다. 그래서 어른이 된 지금도 동화를 읽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었는데 이번에 읽은 동화책 <봄 우리나라 좋은 동화>는 어린 친구들은 물론 어른들까지도 함께 읽어도 좋은 동화 9편이 실려있다.
다양한 경력을 가진 각기 다른 작가들의 동화는 SF, 판타지, 미스터리 등 장르가 다채롭지만 한 가지 '성장'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분실물 센터를 운영하는 엄마를 잃고 땅콩 행성에 혼자 떨어진 아이, 열한 살의 '나'와 어른인 '나'가 같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마주하는 이야기, 신비한 냉장고로 인해 마지막 만찬을 맛있게 먹고 가는 할머니까지 모두 주인공의 변화와 성장을 그리고 있는데 '성장'이라는 단어를 마주했을 땐 이 역시도 아이들과 사회 초년생을 떠올렸지만 마지막에 수록된 <할머니와 냉장고>편에서는 그 주인공이 할머니라는 사실이 내게 있었던 편견을 깨주는 새로운 시각이었다. '워매~' 하고 구수한 사투리로 시작하는 동화에서는 할머니, 판타지, 죽음, 마지막 음식, 따뜻함, 마법 소스 같은 다양한 키워드를 흥미롭게 잘 버무린 동화로 죽음을 마주하면서도 당당하고 즐겁게 마무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동화였다.
장르가 동화책인 만큼 가독성이 좋고 짧지만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감동을 선사한다. 성장이라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기괴하고 이상하지만 아름다운 동화의 세계로 가고 싶다면 어른이건 아이이든지 불문하고 추천하고 싶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