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
  1. ☆ 영화, 그 후..☆

이미지

영화 정보
더 울버린(3D)
감독
제임스 맨골드
제작 / 장르
미국
개봉일
2013년 7월 25일
평균
별점6.7 (0)
jY



2009년 <엑스맨 탄생: 울버린 X-Men Origins: Wolverine> 이후, 울버린만의 단독 두번째 작품이 돌아왔습니다. <더 울버린 The Wolverine>, 이번엔 '엑스맨'의 타이틀도 떼고 더욱 당당하게 돌아왔군요. 이번 작품의 배경은 알려졌다시피 '일본'입니다. 원작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됐기에, 초반을 제외하고서는, 거의 대부분 일본을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그것보다 더욱 흥미로운 건 바로... '울버린의 회복능력'이 더 이상 발휘되지않는다?!에서 오는 거였습니다.


 

2차세계대전 중 울버린의 도움을 받은 '야시다'라는 인물이, 시간이 흘러 죽음을 앞두고 그를 찾게되었고, 그러면서 울버린이 일본으로 오게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주입니다.

 

 

어쩌다보니, 울버린 (휴 잭맨)은 더 이상 '회복능력'이 발휘되지않게됩니다. 드디어 '죽음과 직면'하게 된 그. 이전부터 사랑하는 사람을 모두 잃고 '불멸의 삶'에 대해 고통스러워했던 그라지만, 직접 죽음을 맞닿게되고 상처가 생기고 고통스러워하면서, 그는 최대의 위기를 맞게되는데요. 이 부분이 이번 <더 울버린>의 주요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울버린의 클로'는 있지만, 재생능력은 없는 그, 나름 흥미진진하지요.

 

 

 <고통과 괴로움을 느끼게 된 그. 

홀로 모든 이들과 싸워야하는 모습에선 조금 안쓰럽더군요.>

 


 


<더 울버린>의 작품순서는??

 

 

이보다 더 반가웠던 건... 바로 '엑스맨 캐릭터'이자 '울버린의 연인'격이었던 '진 그레이 (팜케 얀센)'의 등장이었습니다. 깜짝등장이 아닌, 초반부터 말미까지, 아주 중요하게 등장하는데요. 그렇다면... 중요해지는 건 바로 이번 <더 울버린>의 작품순서.가 되겠습니다. 전 울버린 스핀오프라 4년전 <엑스맨 탄생: 울버린>에서 이어지는 내용인 줄 알았는데, 바로 2006년작 <엑스맨3- 최후의 전쟁> 그 이후에서부터 이어지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점에서 팬으로써 더욱 흥분되더군요. 본격적으로 <엑스맨> 시리즈하고 다시금 이어지는 스토리였던 겁니다.

 

 

이 '진 그레이'는 스포가 아니더라도, 7년전작품이니 3편에서 죽었던걸 모두 아실겁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자기 손으로 죽여야했던 울버린, 그래서 그 '고통'에서 헤어나오지못하고 있었고, 계속해서 '진 그레이'의 환영이 그를 괴롭힙니다. 현재 그의 상태는 그래서 외딴 도피상태죠. '죽음과 영생, 고독 그리고 과거의 고통으로부터의 벗어남', 이번 <더 울버린>에서의 '로건의 주요포인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모두 잃고 홀로 고통속에서 '불멸의 삶'을 살아야했던 울버린.>

 

 



'죽음의 위기'에 직면한 '더 울버린'


 

진 그레이의 재등장을 반겨하며 초반의 액션명장면씬 '초고속 신칸센 총알기차 위에서의 아크로바틱한 액션씬'을 즐겁게 보고나면, 이야기는 '드라마'로 접어듭니다. 대부분 일본을 돌아다니며, 이번 여주인공과 러브씬도 찍고하는등 관계진척에 매진하는데, 사실 이 부분이 좀 길어서 액션만을 기대했다면 조금 심심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번 <더 울버린>은 '이야기'에도 다소 치중하면서 여러 관계도와 후반을 위한 탑을 다소 쌓아둡니다. 

 

알려졌다시피 실버사무라이가 등장하구요. 초강력합금 '아만다티움'으로 이루어진 그와의 싸움은, 같은 계열인 '울버린'에게 또 한번의 위기를 줍니다. 다시금 '죽음의 위기'를 직면하게되는 울버린... 끝까지 나름 흥미진진했던 <더 울버린>입니다.

 

이번에는 '진 그레이'를 비롯해서, 치명적인 독을 가진 돌연변이 캐릭터 '바이퍼', 두명의 일본여주인공 '유키오(후쿠시마 리라) & 마리코 (오카모토 타오) 등 총 4명의 여자에게 둘러싸여 진행되는 <더 울버린>이네요. 뭐, 휴 잭맨의 울버린 정도라면 인정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진 그레이'와 여전히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요. (참고로 한국계배우 '윌 윤 리'도 나오구요. 3D효과는 그렇게 크지않습니다.)

 


 

초반 '초고속 신칸센 총알기차 액션씬과 후반 '실버사무라이와의 격투씬'이 가장 대표적으로 볼만하며, 대부분 일본에서 진행되면서 그 색깔과 드라마전개가 조금 아쉽긴하지만, 원작에서 기인한거니 그럴수밖에 없다고 보는 편입니다. 또 끝까지 보다보면 일본을 그렇게 좋게만 그린것 같지도 않더군요. 참고로, 현재 '휴 잭맨'은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를 찍고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내한때 수염을 기르고있던 것도 그 이유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되면 <엑스맨과 울버린>의 시리즈가 더욱 흥미진진해지는데요, 다소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시리즈 연대기가 혼란스러울 수도 있을거는 같습니다만, 정리해보면 간단해질 것 같더군요. 그렇기에 이번 <더 울버린>은 팬으로써 좀 더 챙겨보게됐다고 할 수 있는 '울버린 두번째 단독작품'이었네요.






팬이라면 놓치지말아야할 것이 있다!

 

 

* 자, 드디어 나왔습니다. 엔딩크레딧 후 보너스영상 쿠키영상 있습니다. 마블작품이라면 응당 나와야하지요. 하지만, 그 떡밥이......매우매우매우 모두를 놀라게했습니다! 이후 모든 시리즈와 연결될 것입니다. 사실 본 영화보다도 이 엔딩크레딧 영상을 보고 전율을 느꼈구요, 흥분을 감추지못했습니다. 조금이나마 이번작품 보면서 느꼈던 아쉬움이 있었다면, 이 보너스영상 보고 모두 날려버렸습니다. 이 영상덕분에 별점도 반개 더 올라간 느낌! 꼭!꼭!꼭! 놓치지마시길 바랍니다~.



< src="http://api.bloggernews.media.daum.net/static/recombox1.swf?nid=48708926"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400" height="80"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좋아요
댓글
3
작성일
2023.04.26

댓글 3

  1. 대표사진

    쁘띠쁘띠

    작성일
    2013. 7. 30.

  2. 대표사진

    쁘띠쁘띠

    작성일
    2013. 7. 30.

    @쁘띠쁘띠

  3. 대표사진

    jY

    작성일
    2013. 8. 2.

    @쁘띠쁘띠

jY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17.11.29

    좋아요
    댓글
    2
    작성일
    2017.11.2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17.11.25

    좋아요
    댓글
    2
    작성일
    2017.11.25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17.11.20

    좋아요
    댓글
    4
    작성일
    2017.11.20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26
    좋아요
    댓글
    146
    작성일
    2025.5.2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22
    좋아요
    댓글
    111
    작성일
    2025.5.22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23
    좋아요
    댓글
    83
    작성일
    2025.5.23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