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runare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사는 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배태준 저
북스토리
평균
별점9.8 (11)
runare
처음 책을 펼치기 전 변호사라는 타이틀에 나도 모르게 내 머릿속에 그려지는 변호사라는 직업인의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실제로 변호사 아는 사람 없음, 순전히 드라마에서 생긴 고정관념입니다;;) , 매 사연마다 진심과 정성 어린 그리고 겸손한 말투로 적어주신 조언에 공감과 위로를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변호사가 쓴 책답게 사연별 고민 상담 후, "하나 더, 변호사의 조언"으로 관련 法까지 곁들여 알려줍니다.

살다 보면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됩니다. 남들보다 고민이 없으면 행복한 것인지, 돈이나 가진 게 많으면 행복한 것인지, 안분자족하는 삶은 행복한 삶이라고 해야 할지.

각자 기준으로 행복의 정의가 다르겠지만, 무탈하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죠. 왜 나만 이렇게 아프고 힘드냐는 내담자 포함 여러 내담자의 고민에 이렇게 조언합니다.

p45, "행복은 조건이 아니라 선택"이라고, 어떠한 조건들이 갖추어져야 행복한 것이 아니라, 자기가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행복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p48, 스스로를 너무 부정하거나 학대하지 마시고, 그냥 가끔 스스로를 좀 쓰다듬어주세요.

p55, 우선 하루하루 일상생활에서 '나' 스스로가 주체이자 '목적'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말, 글, 사진 등 일상생활에서 표현하는 모든 것을 '나'중심으로 바꿔보세요. (중략) 이렇게 끊임없이 '나'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세요. 아니면 일기장을 만들어서 내 기분이 어떤지, 난 오늘 어떤 하루를 보냈는지, 스스로에게 대화를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p196, 누구에게나 나 자신의 행복은 누구도 빼앗아갈 수 없는 권리이면서 제일 중요한 것이므로, 어떻게든 행복을 찾으시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결혼생활 안에서 타협하며 행복을 찾을지, 아니면 끊을 낼지는 본인이 선택할 몫입니다만 어쨌든 내가 행복해져야 남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잊지는 마세요.

이 책은 흔해빠진, 상투적인 말투로 이래라저래라 하는 책이 아닙니다.

저자의 직업과 상관없이 본인이 원해서 (인간에 대한 호기심이 지나치게 많아서) , 카페/팟캐스트 등을 통한 다양한 고민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거기에 법률(法律) 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법까지 제시해 주는 일석이조의 심리치유 책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158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1
    좋아요
    댓글
    124
    작성일
    2025.4.2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90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