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책
쭈미쭈미
- 작성일
- 2022.9.30
언제나 그랬듯이
- 글쓴이
- 크리스 네일러-발레스터로스 글그림/최현경 역
사파리
사회생활 단체생활하다보면 정말 '우정'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죠. 특히 학창시절에는 '우정'에 굉장히 민감할 수도 있는데요.
대부분 우정 그림책은 사이좋게 지내는 이야기, 싸웠다가 다시 화해하는 이야기 혹은 넓은 인맥의 친구와 그렇지 못한 자신이 속상한 이야기 등 있는데요.
이 책은 우정을 그리워하면서도 다시 만났을때는 매일 본 친구사이 처럼 막역한 우정을 다룬 그림책이예요.
어느 날 우연히 만난 친구와 함께 재미있게 놀다가 친구는 사라졌어요. 그래서 친구가 갈 만한 곳을 샅샅이 찾아보러 가요.
저 멀리를 보니 몸이 빨간색인 친구가 있는 것 같아서 !저기를 향해 가요!
저멀리 친구를 만나러 가려고하니 겁이 나기도해요. 개구리, 새들이 뿔쇠똥구리인 나를 잡아먹지 않을까 말이예요.
무서움을 노래를 부르면서 멋지게 앞으로 나아가는데요.
그렇게 목적지에 도착했는데 멀리서 자신이 봤던 건 친구가 아니였어요 바로 빨간 버섯이였죠
도대체 친구는 어디에 있는걸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친구를 찾아서 혼자 앞으로 갈 때가 인상깊었어요. 사람도 무엇을 시작할 때, 혹은 혼자서 어디론가 가야할 때 걱정과 두려움이 있는데 주인공은 자기최면식의 노래 부르며 나아가는게 멋져보이더라고요.
그리고 비록 몸은 떨어져 있더라도, 정말 진짜 친구는 어제 만난 것처럼 어색함보다는 웃음과 편암함으로 기분 좋은친구가 있죠.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