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제집워크북
쭈미쭈미
- 작성일
- 2023.6.26
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워크북 2
- 글쓴이
- 배정애 저
북로그컴퍼니
저도 예쁜 글씨체를 가진 분들 보면 정말 부러웠어요. 가끔 블로그에 직접 수기로 써야하는 부분을 사진 찍어서 올리다보면 ㅠㅠ글씨체가 너무 민망했거든요.
그래서 글씨체도 배우면서 '인생문장'도 한 번 곱씹어 보고자 이 책을 들이게 되었어요.
위로 넘기는 스프링노트라서 쓰기 편하기도 했고요 . 이 책은 손글씨 따라 쓰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볼펜은 ' 페이퍼메이트 잉크 조이 젤 0.7' 혹은 '제브라 사라사 클립 0.7' 으로 [또박체] 나 [흘림체] 쓸 때 하시면되고요. 사극체일 때는 ' 제노 가는 붓펜'으로 써본다고하더라고요. 붓펜은 힘 조절에 익숙하지 않으면 붓모가 금방 뭉개지기 때문에 칼로 살짝 자른 후 뾰족한 면으로 쓰기를 추천한다고 해요.
이렇게 위로 스프링노트로 되니까 굉장히 편했어요. 대부분 옆의 스프링 노트였는데 글쓰다보면 걸리적거려서 불편했거든요. 그리고 글씨 크기도 적당하고 사진도 있어서 캘리그래피 그림에도 영감을 받네요.
사진 옆에는 'point' 라고 해서요. 글씨를 쓸 떄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서 짧게 설명되어 있더라고요
[또박체]
'ㄴ'을 쓸 때 세로 획이 길어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노력'의 '노'처럼 ㄴ 아래에 모음이 오는 경우나 받침에 오는 ㄴ은 세로획보다 가로획을 더 길게 쓰는게 좋고, 그 외에는 1:1 비율로 쓰는게 좋다고해요.
한 줄 문장 쓰고 2줄 문장 쓰면서 이제는 여러번 연습하고, 빈 종이에 따라 써보았는데요. 느낌이 있긴 하더라고요 ㅎ평소 약간 흘림체 쓰는데 제가 쓰는 버릇이 있어서 그런지 흘림체가 제일 어려웠어요. 무의식 중에 제 글씨 습관이 툭툭 나와서 ㅠㅠ흘림체는 뭔가 느낌이 잘 안나서 속상했어요. 여러번 열심히 써봐야겠더라고요.
인생 문장이라서 도움도 되고 아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문장들도 있어서 짬짬히 연습하고 있어요 !!
* 본 리뷰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