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읽고 나서-책 먹기/ 책맛 글맛/책맛 글향기

책구경
- 작성일
- 2022.12.20
나만을 위한 레이 달리오의 원칙
- 글쓴이
- 레이 달리오 저
한빛비즈
이 책은 레이 달리오의 원칙을 나의 원칙으로 바꿀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책을 읽으면 스스로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삶에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의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으며 인생의 여정에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다음에 무엇이 올지 이해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 책을 쓴 목적은 당신이 원칙을 고민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위한 자신만의 원칙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라고한다. 분명 당신의 삶에 커다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원칙이란 삶에서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현실을 다루는 방법으로 누구나 자신만의 가치와 목표가 있듯이 원칙도 당신에게 맞는 것이어야 한다. 원칙을 적어놓으면 원칙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할 수 있고, 더 원칙적인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이 더욱 원활해져서 상호이해도가 높아진다.
원칙을 스스로 생각해서
1)내가 원한느게 무엇인지
2)무엇이 진실인지
3) 2)의 관점에서 1)을 달성하기위해무엇을 해야하는지를 결정하라...
.. 단 최선을 찾아내기위해 최대한 겸손하고 개방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원칙을 세우는 연습도 책을 통해 실제로 할 수 있다.
우선 자신이 어떤 타입인지,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체크하여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보자. 현재 닥친 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최선의 원칙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5단계 과정은 명획히 목표 설정, 문제파악하여 그것이 목표달성에 방해하지 않도록 하기, 정확히 진단하고 문제의 근원찾기,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계획 수립, 계획을 끝까지 실천하기위해 필요한 대책 추진하는 것을 마스터해야한다. 목표->문제->진단->계획 수립->실천 5단계를 모두 잘 실천하되 한 번에 하나씩 순서대로 해야 한다.
가장 커다란 방해물 2가지를 극복하고 실수로부터 배워야 한다고 한다. 장애물 2가지는 자아 장애물(자신의 실수와 약점을 인정하지않으려는 무의식적인 방어기제. 2개의 당신이 당신을 조정하기 위해 싸운다. )과 사각지대라는 장애물(자신의 사고방식때문에 사물을 제대로 볼 수 없게 만드는 사가지대)이다.
제프 베이조스는 "계속해서 실패할 마음의 자세를 가져야한다. 실패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어떤 것도 할 수 없다"고 한다.
책에는 많은 여백을 주어 생각하게도 하고, 가이드 받으며 워크북 하듯 자신의 원칙을 세울 수 있게 되어 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삶의 경로 3단계를 설명하며 인생 전체를 아우를 수 있게 도움을 준다.
1단계는 대학교육까지 종료되는 시점이고, 2단계는 은퇴의 시기인 55-65세 정도까지이며, 3단계는 은퇴이후 가장 행복한 시기이다. 일평생의 경로가 한눈에 보이니 해야할일들이 명확해진다.
저자는 원대한 목표를 추구한다면 고통은 피할 수 없다고 한다. 경계를 늦추지 않으며 일정 수준의 고통과 함께하는 것이 편해지면 더 빨리 발전할 수 있다고 한다. 문제를 고치며 나아가노라면 자신이 원하는 성공적인 삶의 목표에 도달 할 것이라 믿는다.
'YES24 리뷰어클럽 체험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원칙#레이달리오#달리오#레이달리오의원칙#성공#일#삶#일과삶#책구경#블로그#리뷰어클럽#한빛비즈#서평단#조용빈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