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 도서

chacha
- 공개여부
- 작성일
- 2022.11.29
『딩동! 월급이 입금되었습니다』
모집인원 : 5명
신청기간 : 11월 29일 (화) 까지
발표일자 : 12월 1일 (목)
리뷰작성기한 : 도서를 배송 받고 2주이내
돈 이야기가 하고 싶은데 내 친구들은 안 해서 그리는 만화
귀여운 월급이라도 괜찮아
작고 소중한 돈 굴리는 똔구리의 머니 에세이
아르바이트든, 직장인이든 이제 막 사회에 나와 돈이란 걸 벌기 시작한 사회초년생은 이젠 어른이 된 것 같은 기분에 뿌듯하지만 한편으론 이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주식이다, 코인이다, 부동산이다 여기저기서 난리지만 뭐가 정답인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도 알 수 없는 재테크의 세계에 두 눈 딱 감고 뛰어들기엔 내 월급이 너무 작고 소중하다. 그렇다고 누구 하나 ‘돈’에 대해 속 시원히 알려주는 사람도 없다. 돈 관리라는 망망대해에 혼자 떠 있는 이 기분, 이 바다를 나와 함께 헤쳐나갈 돈 친구 어디 없나요?
이 책은 ‘돈 이야기가 하고 싶은데 내 친구들은 안 해서 그리는 만화’에서 출발했습니다. 2020년부터 인스타그램에서 ‘돈 굴리는 똔구리’라는 예명으로 만화를 그리고 있는 저자는 4년 차 직장인으로 첫 월급을 받았을 때 ‘돈’이라는 망망대해에 홀로 떠 있는 기분을 느꼈다고 합니다. 돈을 벌게 되면서 관심은 온통 돈뿐이었지만 주변 친구, 직장 동료 누구에게도 돈 이야기를 쉽게 터놓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돈이 너무 궁금하고 알고 싶었던 저자는 그렇게 돈 이야기를 나눌 친구들을 찾아 헤매다 인스타그램이라는 창구를 발견하고 현재까지 열심히 수다를 떠는 중입니다.
아직 부족하고 여전히 서툴지만 28살에 1억 원을 모으기까지 겪었던 시행착오들을 친구에게 말하듯 솔직하게 풀어놓았습니다. 너무 소소하고 어쩔 땐 쩨쩨해 보이는, 그만큼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지금 당장이라도 실천할 수 있는 정말 시시한 방법들입니다. 막상 보면 실망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건, 돈 관리는 대단한 방법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 생활 습관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 돈이 너무 무겁지도, 부담스럽지도 않은 편한 친구처럼 느껴질 테니까요.
※ 서평단에 응모하시는 여러분, 확인해주세요!
▶YES블로그를 개설 후 덧글로 신청해주세요. - 도서는 최근 배송지가 아닌 회원정보상 주소/연락처로 발송 (클릭시 정보수정으로 이동)됩니다. - 주소/연락처에 문제가 있을시 선정 제외, 배송 누락될 수 있으니 응모전 확인 바랍니다(재발송 불가). ▶리뷰 작성 - 도서를 받고 2주 이내 YES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기간내 미작성, 불성실한 리뷰, 도서와 무관한 리뷰 작성시 이후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리뷰어클럽은 개인의 감상이 포함된 300자 이상의 리뷰를 권장합니다. |
▶도서 발송을 위하여 선정된 분들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제공 받는 자 : 이벤트 출판사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