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옝
- 작성일
- 2022.3.31
시간 관리법
- 글쓴이
- 김지현 저
성안당
이전에는 일관화된 세상이었고, 일은 자신의 일터에서 일하는 자신의 공간이 변하지 않고 확실하게 존재했다. 그러나 지금은 세상이 전과 같지 않다. 근 몇 년 COVID로 인해 비대면 자율 근무가 활발히 이뤄졌고 그에 따른 업무 방식도 변화가 많이 생겼다.
저자는 이를 설명하며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능률 있게 시행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 방법들로 여러 생각을 말하며 이것이 바로 이 책의 특징이다.
관점을 바꾸라고 말하며 일과 나를 분리시켜 생각하지 말라고 한다. 언제 어디서나 워커홀릭이 되라는 말이 아니며 오히려 그를 주의하라고 한다. 저자가 말하는 일과의 병행은 '몰입'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 집중해야 할 순간에 바로 집중할 수 있는 모습이다.
책의 초반에는 사회 초년생에게도 해당되며 적용할 방안을 구상하게 만들어준다. 그러나 이후로 책장을 넘길수록 일정량의 직급과 책임을 지는 사람, 사회 중년생의 역할을 표현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후반에는 업무의 효율을 위한 방법을 설명하며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고 개인적으로 업무와 프로젝트의 흐름, 성과를 기록하는 등의 방법을 알려준다.
초반과 중반에는 '관점'에 관해 말을 하며 일을 하는 자세, 즉 마음가짐을 다르게 하자는 말을 한다. 일이 많은 것은 좋은 것이고, 만약 맞지 않는 일이라면 두려워하지 말고 벗어나라고 한다. 그럼에도 벗어나지 못하는 일이라면 그 안에서 또 방법을 찾아내 맞서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단순히 뜬구름으로 방법론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적용하는 절차를 보여주며 회사에 적응하는 순간부터 책임자의 자리까지에 모두 통용되는 방법을 설명해 주는 책이었다.
어느 순간 일어나 어느 순간 침대에 누우며 어떤 생각으로 살아라는 등의 이론만이 적혀 있지 고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어 두고두고 읽을 수 있을 내용의 책으로 제목처럼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모습들의 표현이 잘 되어있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