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신가이버
- 작성일
- 2024.5.14
오늘도 잘 살았네
- 글쓴이
- 고은지 저
김영사
<오늘도 잘 살았네>는 우리가 잘 살고 있다고 위로와 응원을 아낌없이 주는 힐링 에세이 책이다. 저자는 직접 그린 힐링곰 꽁달이 캐릭터를 통해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와 위로를 해준다. 이 책에 나오는 힐링곰 꽁달이는 하얀 피부, 분홍빛 볼, 몽실몽실한 작은 체구의 귀여운 곰이다. 꽁달이 그림에 치유의 글이 더해져 독자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강력한 힘이 존재한다.
책 사이사이에 '오늘의 질문'과 '오늘의 미션' 코너가 담겨 있다. 오늘의 질문을 통해 나의 고민과 아픔을 털어놓고, 오늘의 미션을 통해 마음의 무거운 짐을 벗어버리고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 것이다.
100편의 그림과 글을 하나씩 읽어 나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상처받은 내 마음이 치유가 되고, 내가 잘 살고 있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삶이 힘들고 지칠 때 필요한 것은 대단한 것이 아니다. 누군가 곁에 있어 주고, '난 네 편이야 ', '괜찮아'라는 말 한마디면 된다. 힐림공 꽁달이가 그 누군가이다.
심리치료사인 저자의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치유의 그림과 글은 독자의 삶에 대한 고민과 지친 하루의 무거움을 덜어 내는데 충분하다. 오히려 긴 글보다 그림 하나, 짧은 글 하나가 우리 마음에 더 강하게 와닿을 것이다.
매일 밥 먹듯이 꽁달이의 응원 메시지를 하루 한 개 만난다면 마음을 튼튼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저 멀리 날려 버릴 수 있을 것이다.
내 편이 되어 줄 친구가 필요한 사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받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100편의 응원 메시지 중에 제게 가장 와닿는 한 편을 소개합니다.
꼭 쉴 새 없이 뭔가 해야만 한다는 생각이
우릴 더 괴롭히곤 하지.
하지만 생각해 봐.
넌 이미 일도 하고 밥도 챙겨 먹고
하루치 웃음도 채웠는걸?
꼭 무언가 더 하지 않아도 괜찮아.
오늘도 잘 살았어.
p69
하루를 마무리하며
오늘도 잘 살았네
나에게 말하고 싶다.
꽁달이의 잘 삶 체크리스트를 보니
하루 3번 이상 웃지는 못하지만
나름 나도 잘 살았네.
마음이 놓인다.
세상이 만든 잘 삶 체크리스트에
체크하지 말고, 나만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체크해 보자.
내 삶의 주인공은 나니까.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