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라희씨
  1. 책 리뷰

이미지

도서명 표기
그리스 로마 신화 3
글쓴이
박시연 글/최우빈 그림/김헌 감수
아울북
평균
별점9.8 (75)
라희씨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신화

새로운 신들의 탄생



그리스 로마 신화 ②편 신들의 왕, 제우스 뒤편이 너무 궁금했답니다.

등장인물부터 흥미진진하네요.

신들의 왕, 제우스가 끝날 때쯤 제우스와 레토 시에서 태어난 쌍둥이들과, 제우스 뱃속에 들어간 지혜의 여신 메티스 딸이 태어났답니다.

등장인물에도 지혜의 여신 메티스의 딸 #아테나,

제우스와 레토 사이에서 태어난 쌍둥이 누나 #달의여신 #아르테미스 와 쌍둥이 동생 #태양의신 # 레토,

제우스와 마이아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전령의신 #헤르메스 가 등장한답니다.

어떤 내용이 이어질지 벌써부터 궁금하네요..




#메티스의 딸 #아테나는 알다시피 아빠 제우스의 머리에서 태어난답니다. 아테나는 아빠 제우스에게 엄마와 자기를 뱃속에 가둬났다고 덤벼들지만 제우스의 힘을 이길 수 없었다. 그때 제우스의 사촌 #프로메테우스#하데스와 포세이돈이 쳐들어 왔다고 제우스에게 전하고 제우스는 그들을 막으러 가는데, 제우스가 스러져 아파하는 동안 #헤라가 그들과 싸우고 있었다. 제우스와 아테나가 그들을 무찌르고 헤라와 아테나가 서로 마주하게 된다.



엉망이 된 포세이돈이 제우스와의 싸움에서 져서 돌아오는데, #아말테이아는 그가 아이들에게 제우스와의 싸움을 부추길까 바 밤에 몰래 아이들을 데리고 도망을 간다. 하지만 포세이돈이 그 사실을 알아차리고 그들을 잡으려 하지만 그들은 가까스로 도망치게 되고, 엄마 #레토는 아말테리아에게 쌍둥이 #아르테미스와, #아폴론만 제우스에게 보낸다.



신전에 도착한 아이들은 제우스와 헤라가 자기들을 버렸다며 그들에게 찾아가는데, 제우스는 그들을 보자 올림포스 신전에 온 걸 환영한다며 무척 좋아하지만 헤라는 그들을 못마땅해 한다. 헤라는 아르테미스와 아폴론이 자는 곳에 전갈을 보내고 제우스는 아이들이 힘을 내서 전갈과 싸우도록 부축인다. 아말테리아는 제우스에게 왜 아이들에게 딱딱하게 대하냐고 물어보며 포근하게 안아주라고 하지만 제우스는 헤라가 제우스의 자식들에게 위협을 가할 거기 때문에 그들 스스로가 힘이 생기길 바란다고 한다.

제우스는 식사 자리에서 자식들끼리 싸우는 걸 보고 그들을 데리고 나가 멧돼지와 싸우게 한다. 제우스의 자식인 아르테미스와 아폴론, 아테나는 서로 힘을 합쳐 멧돼지를 물리치고 그걸 본 제우스는 흐뭇해한다.

그때 아말테리아가 제우스에게 헤라에게 잘난 자식이 없어서 아이들을 위협하는 거 같다며 제우스와 헤라 사이에 자식을 낳고 그 태어난 아이를 제우스의 후계자로 삼는다고 하면 헤라는 더 이상 제우스의 자식들을 위협하지 않을 거라고 한다. 제우스는 그 말을 듣고 헤라에게 아이를 낳자고 한다. 또한 헤라의 아이를 제우스의 후계자로 삼겠다고 한다.



헤라는 레토를 찾아가 제우스가 찾지 못하는 곳으로 떠나면 레토의 아이들을 위태롭게 안 한다고 하며 레토를 멀리 떠나보낸다. 그것을 들은 아르테미스와 아폴론이 제우스에게 따지자 제우스는 본인이 레토에게 떠나라고 했다며 그 말을 남기고 제우스는 신전에서 나간다.

아마테리우스는 며칠째 보이지 않는 제우스를 찾아 나서고, 제우스는 노랫소리를 찾아 이리저리 헤매다 노랫소리의 주인을 찾게 된다. 아마테리우스는 그 여자를 보고 메티스를 닮았다고 생각하며 제우스는 늘 메티스를 잊지 못하고 찾아다닌 걸 알게 된다.

노래의 주인공은 제우스가 영원히 하늘을 떠받치게 벌을 내린 티탄인 #아틀라스의 딸 #마이아였다. 마이아는 제우스를 보고 화를 낸 후 도망치지만 제우스는 마이아를 찾아내고 마이아와의 사이에서 아이를 낳는데, 그 아이가 #헤르메스다.




아마테리아한데 헤라가 임신했다는 소식을 듣고 신전으로 가려 하지만 마이아는 본인의 아들이자 제우스의 아들 헤르메스를 데리고 가라고 부탁을 한다.

헤라는 이번에는 올림포스 산처럼 오뚝한 콧날과 사과처럼 붉다 붉은 입술을 가진 제우스를 쏙 빼닮은 멋진 사내아이를 낳는다. 제우스는 헤라한데 맹세했던 대로 아레스를 내 후계자로 삼고 내가 가진 모든 힘을 물려주겠노라고 한다. 또한 마이아의 아들인 지혜가 남다른 헤르메스에게 날개 달린 마법의 모자와 신발을 선물로 주며 누구보다 빠르게 세상을 누비고 다니면서 내 뜻을 전하라며 제우스의 전령으로 삼는다.

제우스는 헤르메스에게 세상의 모든 신한데 아레스의 탄생을 아레스의 탄생을 알리고 잔치에 참석하라고 전한다.

헤르메스는 잔치에 오라고 신들에게 말을 전한 뒤 제우스에게 가는 도중 누군가를 발견하게 된다.

(그는 오래전, 크로노스가 아버지 우라노스 모에 상처를 입히자 그 피가 하늘에서 바다로 떨어진 후 그 속에서 만들어진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다.)





아웅~ 어쩌면 좋아..

벌써 3편 새로운 신들의 탄생이 끝났어요.

헤르메스가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를 발견하는데, 그에게도 제우스의 잔치 소식을 전하겠지요?

아프로디테도 잔치에 참석하겠죠. 바람둥이 제우스가 가만히 있을까요?

아~ 너무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어요.

아이들이 다음 편을 빨리 사달라고 한 이유를 알겠어요. ㅠ.ㅠ

이렇게 끝나면 어째요.. 다음 편이 너무너무 궁금해서 못 살겠어요..

#아울북 #그리스로마신화 는 재미있고, 궁금하고, 흥미진진하며, 애들과 어른까지 사로잡는 책이랍니다.

코로나로 지루해진 일상을 그리스 로마신화로 즐거움을 느껴보길 추천해해요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라희씨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6.7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6.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4.30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30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4.30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30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128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114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204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