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 현지 A to Z

sisachina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2.10.16
샘의 도시, 중국 제남을 소개 합니다~!
안녕하세요! 제남통신원 허다은입니다. 저번에는 제가 공부하고 있는 제남 산동대학교 캠퍼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이 곳! 제남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제남이란 도시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사실 저는 이 곳에 오기전만 해도 잘 몰랐던 도시였어요. 저는 지금까지는 '산동성' 하면 바로 '칭다오'를 떠올렸거든요, 여러분들도 그러셨나요? 오기 전엔 잘 몰랐던 곳이지만, 저는 지금 이 곳 생활에 아주 만족하고 있답니다. 제남은 화려하진 않아도, 소소한 매력이 넘치는 도시거든요.^^ 그럼 지금 부터 본격적으로 제남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읽기 전 손가락을 눌러주는 센스!!>
1. 위치
산동성의 성도(省都)인 제남은 황하(黃河)의 하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신석기시대 후기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그 후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의 수도로 쓰이며, 약 40여년간 중국을 호령했던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예전만큼 화려하지 않은 도시이지만, 산동성의 성도(省都)인 만큼 꽤나 긴 역사를 가지고 있죠?
제남은 산동성의 성도(省都)인만큼 교통도 편리해서 좋은데요, 산동성내 모든 곳을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 도시와의 접근성도 좋답니다.^^
|
2. 날씨
(출처 : http://cafe.naver.com/flytan/8154)
|
3. 볼거리 소개
1) 대명호(大明湖)
제남의 유명한 72개의 샘이 모여 이루어진 천연 호수예요. 공원 식으로 잘 조성되어 있어, 제남 시민들에겐 대표적인 휴식공간이랍니다. 대명호에 오시면 아름다운 경관뿐 아니라, 각종 문인들이 남긴 시비(詩碑)도 볼 수 있답니다. 대명호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청나라 문인들은 "사면이 연꽃이고 삼면이 버드나무로 덮였네. 절반은 도시요 절반은 호수로다"라고 찬탄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직접 가보니 왜 이런 말이 나왔는지 이해가더라구요.^^ 이외에도 대명호에 오시면 당나라의 대문호 이백과 두보의 글도 볼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역하정(歷下亭)이 있는데, 이 곳은 두보가 이옹과 만난 곳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팁 하나 드리자면 대명호는 매표소 쪽으로 간다면 입장료를 내고 입장해야 하지만, 뒤쪽으로 온다면 따로 입장료를 내지 않고도 대명호 경관의 대부분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한번쯤은 입장료를 내고 가볼만 하지만, 입장시간이 지났다면 공원 뒤쪽으로 가서 걸으면서 대명호를 감상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
2) 표돌천(趵突泉)
제남에 있는 72개 샘 중 제일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지금 제남에 있는 대부분의 샘들은 말랐는데, 이 표돌천만은 아직 그대로여서 더 유명하답니다! 이 곳에 오면 가장 유명한 표돌천 뿐만 아니라, 조그마한 샘들도 같이 볼 수가 있습니다. 가만히 서서 샘을 바라보면 많이는 아니지만 물이 조금씩 올라오는데요, 너무 신기했답니다!^^ 표돌천 역시 공원 식으로 조성되어 있어, 이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도 많답니다. |
3) 홍롱광장 & 천성광장 & 흑호천(黑虎泉)
흑호천(黑虎泉)은 천성광장 밑을 흐르는 샘이예요. 흑호천 비석 옆에 있는 천연 동굴에서 발원해서 인근의 연못으로 흘러 들어가는 샘인데요. 흑호천엔 길 따라 걸으며 운동하는 사람도 많고, 잠시 발에 물을 담그고 쉬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배를 타고 구경하는 사람도 있는데, 저는 길 따라 걸으면서 감상하는걸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햇살 좋은 날, 버드나무 아래로 걷는 느낌도 참 괜찮거든요!
|
4) 천불산
제남에서 가장 유명한 산이예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불교의 성지랍니다. 이 천불산의 또 다른 이름은 순경산 인데요, 이는 요임금이 이곳에서 밭을 갈았다는 전설에서 나왔다고 하네요. 원래는 마애불로 유명한 곳인데, 안타깝게도 문화대혁명 시기에 모두 다 사라지고 지금 남아있는 것은 몇 개 없답니다. 천불산에 오르면 제남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오셨다면 놓치지 마세요. 아! 리프트로도 쉽게 올라갈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된답니다. |
4. 음식
1) 奶汤蒲菜(나이탕푸차이)
(출처 : http://www.haodou.com/recipe/166972)
|
2) 汤爆双脆(탕빠오슈앙추이)
|
3) 糖醋鲤鱼(탕추리위)
(출처 : http://home.meishichina.com/recipe-5661.html)
탕(糖)은 설탕, 추(醋)는 식초, 리위(鲤鱼는 잉어를 의미한다. 즉 설탕과 초를 이용해 새콤달콤하게 요리한 잉어요리를 말한다.
|
지금 까지 제남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제남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 풀리셨나요?제가 느낀 제남의 매력을 다 전해드리고 싶었는데,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느낌을 받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이 곳에 오기 전엔 제남이 산동성의 성도라길래 마냥 화려할 줄만 알았어요. 막상 와보니 제 생각과는 너무 다른 곳이라서 놀랐답니다. 제남은 꽤 큰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때 묻지 않은 옛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도시인 것 같아요. 제가 기대했던 화려함과는 거리가 멀지만, 제남 곳곳을 다니다보면 느껴지는 소소한 매력이 참 좋아요. 이런 소소한 모습이 제남의 진정한 매력이 아닐까 생각해요! 모두 샘의 도시 제남으로 놀러오세요!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0^
불펌은 안돼요~!!
스크랩 시 덧글과 손가락은 필수입니다~:)
★ 중국,제남,산동성 성도(省都),황하(黃河) 하류,대명호(大明湖),표돌천(趵突泉),홍롱광장,천성광장,흑호천(黑虎泉),奶汤蒲菜(나이탕푸차이),汤爆双脆(탕빠오슈앙추이),糖醋鲤鱼(탕추리위)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