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일본은

sisajapan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2.2.10
맑은 해야 솟아라!! 맑음 인형 테루테루 보우즈
안녕하세요. Little J 3기 강다솜입니다:) 요즘 날씨가 참 춥죠? 그래도 벌써 겨울이 한 달도 남지 않았네요. 곧 따뜻한 봄이 돌아오니 모두들 기운내서 남은 겨울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일본 아이들의 소풍 필수품을 소개해 드릴게요. 두근두근 설레는 소풍 전 날, 가장 간절히 바라는 게 무엇일까요? 바로 해가 쨍쨍 빛나는 맑은 날씨! 신나는 소풍날 비가 오는 것만큼 우울한 일도 없죠. 그래서 일본 아이들은 특별한 인형을 만든답니다. 테루테루 보우즈, 함께 알아봅시다!
<읽기 전 손가락을 눌러주는 센스!>
테루테루 보우즈란?
|
( 출처: 네이버 사전)
|
일본인들에게는 굉장히 익숙한 존재인 테루테루 보우즈. 다양한 영상 매체들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영화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지금 만나러 갑니다.>입니다.
주인공 타쿠미는 아내 미오를 잃고 초등학교 1학년인 어린 유우지와 둘만 남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내 미오는 떠나기 전 타쿠미와 유우지에게 ‘비의 계절에 다시 돌아오겠다.’는 알 수없는 약속을 합니다. 그 후 아빠와 아들은 비가 오기를 간절히 기다리죠.
어린 유우지는 비가 오기를 바라며 매일 ‘테루테루 보우즈’ 인형을 교실 앞에 거꾸로 매달아 둡니다.
놀랍게도 비가 엄청 쏟아지던 날 엄마가 정말 돌아왔습니다. 장마철이 계속 되며 매일 비가 오지만 타쿠미와 유우지는 행복하기만 하죠.
이렇게 유우지는 매일매일 ‘테루테루 보우즈’ 인형을 집에도 거꾸로 매달아 둡니다. 어린 유우지가 안쓰러운 마음에 짠해지는 장면이에요.
결국 비의 계절은 끝나가고 사랑하는 아내, 엄마와도 헤어질 시간입니다. 뒷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영화를 봐주세요^^!
|
만화 속 테루테루 보우즈
|
- テルテル坊主(ぼうず) -
近頃(ちかごろ)テルテル坊主(ぼうず)を 見(み)かけなくなりました
僕(ぼく)の心(こころ)泣(な)き?(むし)だよ ア~ア~雨(あめ)降(ふ)り
明日(あした)は晴(は)れてよ どうしようもない
程(ほど)メチャクチャに 熱(あつ)い場所(ばしょ)へ 導(みちび)いてハ~ア
テルテル坊主(ぼうず)を飾(かざ)ろう
|
자, 어떠셨나요? 이렇듯 일본인들에게 익숙한 문화, ‘테루테루 보우즈’ 인형. 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특이하고 재미있는 속설이죠^^ 나들이 전 날 날씨가 걱정된다면 ‘테루테루 보우즈’를 간단히 만들어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0^
불펌은 안돼요~!!
스크랩 시 댓글과 손가락은 필수에요~:)
★ 일본,맑음 인형,테루테루 보우즈(照る照る坊主),후레후레 보우즈,아메아메 보우즈,지금 만나러 갑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