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일본은

sisajapan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2.2.21
일본 유학생 여러분 주목~!
'재입국 허가'에 대해서 얼만큼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야마나시 통신원 윤정원입니다. 오늘은 일본유학을 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일본 유학을 다녀온 선배들의 이야기를을 들어보면 3개월 간격으로 향수병이 온다고 해요. 그런 말을 들어서인지는 몰라도 제가 일본에 온지도 어느덧 6개월째 되는 2월. 정말 한국에 한번 다녀오고 싶었어요. 그래서 항공권예약을 끝내고 출국 날만 기다리고 있었는데,재입국허가를 받아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읽기 전 손가락을 눌러주는 센스!>
교환학생으로 15개월간의 비자를 받았는데 왜 또 재입국허가를 받아야 하나 싶으실텐데요. 물론 저도 그랬답니다. 재입국허가를 받지 않고 나갔다 일본에 다시 돌아오면 더 이상 학생비자가 아닌 관광인의 자격이 되 버린다고 합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이번 기사는 재입국허가서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동경출입국관리소 앞에 줄을 선 사람들 모습이에요. 어떤 분 블로그에 올라와 있더라구요. 물론 항상 이렇게 줄을 서있는 건 절대 아니에요. 벌써 지난해가 되어버린 2011년 3월에 일본에서 쓰나미 지진이 났을 때 재입국허가서를 받으러 줄을 선 모습이에요.전 가자마자 번호표 뽑고 제 순서를 신청해서 바로 받았답니다.
|
<외국인등록증> - 재입국허가라는 것 자체가 외국인들에게 주는 허가인데 외국인등록증이 없으면 안되겠죠! <여권> - 일본에 와서 느낀 건 여권은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 어떤 서류를 신청하던지 간에 여권은 필수입니다. <인지대> - 이게 뭔가 하실 거에요. 재입국허가신청에 드는 비용과 종류를 결정하는 지불금액이 되는 우표(?)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에요. <학생증> - 저는 유학생인지라 교수님께서 챙겨가라고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
|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인지대> 라는 건 본인이 사서 가야해요. 인지대는 출입국관리국에서 팔지 않아요 ! 우체국이나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면 되니까 절대 잊어선 안됩니다.
인지대는 이렇게 서류에 붙이는 란에 붙여 주시면 됩니다. 이런 우표가 3000엔이나 하다니, 고국으로 가는 길은 간단하지 않네요. 금액에는 3000엔 또는 6000엔이라고 쓰면 된답니다. 밑에 4번에서 single인지 multiple인지 동그라미 쳐주시면 됩니다. 저는 밑에 영어로 쓰인 부분은 손대지 않았는데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
|
그리고 이걸 함께 주시는 데요, 한국으로 갈 때 기록해서 제출하면 반쪽은 본인의 여권에 붙여준다고 하네요. 잊지 말고 꼭 ! 항공권, 여권과 함께 제출해 주세요~ 이름과 생년월일, 국적, 성별, 목적지와 비행기 번호, 서명 등을 기입 하면 된답니다 ~
|
이번 봄방학에 한국으로 잠깐 나가려고 하시는 분 들! 우리 모두 재입국허가 신청을 잊지 말고 꼭 미리 준비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출국 합시다. 학생비자를 받았다고 해서 비자기간동안 출입국이 마음대로 되는 게 절대 아니라는 점! 잊지말아주세요.
어렵지 않지만, 잊어서는 안되는 일본 유학생활의 팁이었습니다. 이번기사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외국생활에서 작은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다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 기사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0^
불펌은 안돼요~!!
스크랩 시 댓글과 손가락은 필수에요~:)
★ 일본,교환학생,비자,재입국허가,재입국허가서,외국인등록증,여권,인지대,학생증,재입국허가신청서,동경출입국관리소,동경출입국관리국출장소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