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일본은

sisajapan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1.11.22
스티커 사진의 지존! 일본의 프리쿠라(プリクラ)!
오늘은 일본의 스티커사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에서는 프리쿠라 라고 불리는 것이 바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티커사진을 일컫는 말입니다.
자신의 얼굴사진이 들어간 스티커를 만드는 기계를 일본에서 プリント クラブ(프린토 쿠라부 : PRINT CLUB : 스티커 사진기의 상품명)라고 하는데 이를 줄여서 プリント(PRINT)의 プリ와 クラブ(CLUB)의 クラ를 합쳐서 만든 신조어로 일본 국어사전에도 등록된 단어입니다.
<읽기 전 손가락을 눌러주는 센스!>
#.프리쿠라란 ?
일본의 프리쿠라는 한국의 스티커 사진을 종류도 엄청 많고 한국보다 쌉니다! 얼굴도 예뻐지고 꾸밀 것도 많은데 단 돈 400엔! 물론 엔타카 현실에서 계산해보면 또 그렇게 싼 건 아니지만, 한국의 평균 6000원의 스티커사진에 비하면 싸게 느껴집니다. 한국의 스티커사진과 비교, 가장 큰 재미는 일단 눈이 저절로 커진다는 점입니다. 스티커사진을 찍으면 기계에서 얼굴의 눈을 인식해 저절로 확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서양인 친구들은 원래 눈이 커서 프리쿠라를 찍으면 이상할 정도로 커지긴 하지만, 동양인인 우리들에게는 최고의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석한 경우로는 만약 기계가 얼굴 인식을 하지 못했다면 그 사람만 빼고 다른 사람의 눈이 모두 커져 초미녀들 사이의 일반인이 되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기는 경우입니다. 이것보다 더 슬픈 경우는 한쪽 눈만 인식되어 짝눈이 되는 경우! 이렇게 눈이 저절로 커져서 그런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눈이 엄청 크고 예쁜 일본여자의 스테레오 타입은 일본의 프리쿠라에서 만들어 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일본의 프리쿠라 기계는 꾸미기 기능이 엄청 많습니다. 일단 선택할 수 있는 테마/프레임도 가지가지 ! 테마로는 예를 들어 커플/친구, 쿨/큐브,세계의 국기, 모델처럼!,배경 색깔 등 매우 다양합니다. 프레임으로는 우리가 흔히 많이 찍는 가로가 긴 직사각형/정사각형/세로가 긴 직사각형/전신샷 등이 있습니다. 취향/같이 찍는 사람의 수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사진을 다 찍고나면 휴대폰으로 전송 ~! 물론 기계에 따라서 찍은 사진 중 1장, 2장만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고 전체를 다운받으려면 다달이 200엔~300엔의 정보료를 내야하는 프리쿠라 협회에 가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그 다음부터도 프리쿠라 회사로부터 메일이 오는 점이 별로이긴 하지만 스캔 필요없이 업로드된다는 점은 편한 것 같습니다.
|
(츠케마 : 참고 ’넌 나의 멜로디’ 싸이월드 블로그)
(참고: 'Ms.Posi의 지도 밖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
#.プリクラ’s 新 NEWS
「starry☆sky」 프리쿠라 기계 등장 !
|
Tip.
1. 일단 가게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프리쿠라 찍기 끝~!!^^
|
일본을 방문하게 된다면 여러분도 꼭 프리쿠라 찍어보세요 ! 기분전환도 하고 친구와의 사이도 더욱 돈독해지고 ! 일석이조의 효과를 느끼실 꺼예요.^^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0^
불펌은 안돼요~!!
스크랩 시 댓글과 손가락은 필수에요~:)
★ 일본,스티커 사진,프리쿠라(プリクラ),프린토 쿠라부,프리쿠라 협회,츠케마,starry☆sky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