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음식/맛집

sisajapan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2.8.31
도쿄 츠키시마 몬자야끼 거리에서 '몬자야끼'를 즐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Little J 도쿄 통신원 김다희입니다. 저는 얼마 전에 동생과 함께 오사카에 다녀왔답니다. 먹다가 망한다는 말이 있는 오사카답게, 정말 맛있는 음식이 많더라고요. 오사카의 대표 음식으로는 뭐니뭐니해도 타코야끼와 오코노미야끼를 꼽을 수 있는데요. 오사카에 오코노미야끼가 있다면, 도쿄의 츠키시마에는 몬자야끼가 있답니다! 오늘은 츠키시마의 몬자야끼 거리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읽기 전 손가락을 눌러주는 센스!>
1. 몬자야끼 거리 & 몬자야끼
츠키시마(月島)는 약 100년 전에 운하를 만들기 위해 퍼낸 흙을 이용해 만들어진 인공섬입니다. 80년대 전반에는 몬자야끼 가게가 10채 정도였지만, 유라쿠쵸선의 개통과 함께 점차 유명해져 지금은 약 70개가 넘는 가게가 자리잡고 있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인공섬인 츠키시마와 오다이바를 보면, 일본은 인공섬을 관광지로써 잘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몬자야끼 거리 입구에는 각 가게의 위치도가 있어요. 가게의 위치를 주걱 모양으로 표시한 게 정말 귀엽죠? 사진만 봐도 얼마나 많은 가게들이 있는지 대충 짐작이 가실 텐데요. 쭉 뻗은 길의 양 옆을 따라 수많은 가게들이 마주보고 서 있답니다.
몬자야끼는 도쿄의 서민가에서 발달한 음식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오코노미야끼와 비슷하지만, 반죽이 묽고 두께가 얇다는 점에서 오코노미야끼와는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몬자야끼도 오코노미야끼처럼 새우, 오징어, 명란젓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각 재료를 잘게 으깨서 가운데 부분을 둥글게 비운 뒤, 그 안에 묽은 밀가루 반죽을 넣어서 졸여내듯 익힙니다. 졸여진 반죽은 넓게 펼쳐 적절히 익혀먹으면 됩니다. 작은 주걱인 ‘하가시’로 조금씩 떼어서 드시면 되요. 겉모습은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 않지만, 쫀득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
2. 몬자야끼 추천메뉴!
몬자야끼는 기호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종류 또한 다양한데요. 츠키시마 몬자야끼 거리의 추천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
3. 몬키치(もん吉)
저는 가게가 너무 많아서 어디로 들어갈지 고민하다가, 송중기가 들렀다는 맛집 '몬키치(もん吉)'로 향했습니다. 몬키치는 츠키시마의 몬자야끼 가게 중에서도 꽤 소문난 가게에요. 유명한 가게라서 그런지, 눈에 띄지 않는 골목에 있었는데도 줄이 굉장히 길었어요. 약 1시간 정도 기다려서 먹었던 것 같아요. 가게 외벽에는 그 동안 가게를 방문했던 유명인사들의 사진들도 붙어있었는데요. 우리나라의 송중기씨를 비롯해 아라시의 아이바, 브래드 피트 등 많은 유명인사가 방문했더라고요. 또 이곳에서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의 촬영을 했었다고 해요. 사진을 보고 나서야 얼마나 유명한 곳인지 실감했답니다. 몬키치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추천 메뉴는 '몬키치 스페셜'과 '오므라이스 몬자'라고 하니 몬키치를 방문하실 분들은 추천 메뉴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벽에 쓰여 있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메뉴들이 가장 먼저 눈에 띄더라고요. 저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몬자야끼와 명란젓이 들어간 몬자야끼를 주문했어요. 츠키시마는 명란젓이 들어간 몬자야끼가 제일 유명하다고 해요. 다양한 종류의 오코노미야끼와 구이 등, 몬자야끼 이외의 메뉴들도 있습니다. 다른 메뉴를 주문하실 분들은 한쪽 벽에 추천 메뉴가 붙어 있으니 그걸 참고로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가게 내부는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몬자야끼를 먹으러 온 손님들로 북적거렸는데요.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몬자야끼를 안주 삼아 술 한잔 하러 온 일본인들도 많았어요.
|
1) 몬자야끼 즐기기!
개인적으로는 명란젓이 들어간 몬자야끼가 가장 맛있었어요. 명란젓 하나를 통째로 익힌 뒤 으깨서 넣었는데 짭짤하니 맛있더라고요. 이곳에 갔을 때는 몬자야끼를 만드는 방법을 몰라서 종업원 분에게 부탁했었는데, 직접 만들면 훨씬 더 즐겁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몬자야끼 거리에 가실 분들은 꼭 직접 만들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
2) 몬자야끼를 실컷 먹고 싶다면?
짧은 시간 안에 많이 드실 수 있는 분들에게는 가게 '만마루(まんまる)'를 추천합니다. 만마루에서는 1인당 1500엔을 내면 90분간 몬자야끼와 오코노미야끼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음료를 추가할 경우 1800엔, 주류를 포함한 음료를 추가할 경우는 2700엔을 내시면 됩니다. 양이 많으신 분들은 만마루에서 드시는 게 훨씬 이득이겠죠?
|
4. 츠키시마 몬자야끼 거리를 즐기는 방법!
츠키시마까지 와서 식사만 하고 간다면 섭섭하겠죠? 마지막으로 츠키시마 몬자야끼 거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츠키시마에는 '츠키시마 몬자야끼 진흥회'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츠키시마 몬자야끼 티셔츠, 하가시, 하가시 핸드폰 고리, 몬자 센베 등 다양한 기념품을 팔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직접 몬자야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키트도 판매하고 있으니 집에서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사항은 http://www.monja.gr.jp/에서 확인해 주세요.
|
지금까지 츠키시마 몬자야끼 거리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몬자야끼를 드셔보시면 몬자야끼도 오코노미야끼 만큼 매력 있는 음식이라는 걸 알게 되실 거에요. 몬자야끼 거리에서 가족 또는 친구분들과 즐거운 추억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도쿄 통신원 김다희였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0^
불펌은 안돼요~!!
스크랩 시 댓글과 손가락은 필수에요~:)
★ 일본,도쿄,츠키시마(月島),몬자야끼,몬자야끼 거리,하가시,몬키치(もん吉),몬키치 스페셜,오므라이스 몬자,만마루(まんまる),츠키시마 몬자야끼 진흥회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