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st 사진,여행

해피송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3.4.27
봄맞이 행사로 법학과 청심스터디 청심동문 임원 LT(리더십 트레이닝) 가 춘천 소양강을 거쳐 청평사를 다녀왔습니다. 이날 아침 8시 청심인 40여명이 관광버스에 올라 대림역을 떠나 춘천에 있는 소양강에 댐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소양강은 늘 그대로 였습니다. 몇년 전에는 주변에 움막집 가계 상점이 즐비 했는데 아주 말끔하게 정비되어 있어 댐 주변은 깨끗하게 세련미 넘치는 모습으로 변해있습니다.
소양강 처녀상도 보이고 댐관리 사무소에서 들려오는 소양강처녀 노래소리가 들려와 흥을 돋구는 분위기에 사람들은 흥겹고 재미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소양강처녀 동상을 배경으로 정겹게 사진 찍는 재미를 느끼며 좋아하는 사람들의 잔잔한 행복이 느껴왔습니다. 소양강 선착장에 도달하여 청평사로 가는 배를 탓습니다. 배에 오른 사람들은 환호를 울리며 강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배에 몸을 싣고 추억 만들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청평사로 가는길은 평화로웠습니다. 빙어회집, 산체나물밥..등 지역 특산물 소개 음식점이 즐비하였습니다.
청평사에 도착하여 대웅전에 들려 정중히 3배를 올리고 올해 바라는일 뜻한데로 이루지기를 빌었습니다. 돌아오며 춘천의 명물 "춘천닭갈비,막국수" 집에 음식맛은 참으로 맛이 있었습니다. 춘천닭갈비막국수는 명성 그대로 사람들의 소문대로 맛이 일미였습니다.
소양감 댐 정상에서 바라본 소양강은 웅장하면서도 아름답고 평화롭고 잔잔하였습니다.
호반의 도시 춘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춘천명물 닭갈비,막국수 먹거리 메뉴판이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춘천명물 닭갈비 막국수집은 비교적 깨끗하고 우와한 분위기였습니다.
닭갈비가 참으로 맛있게도 생겼죠^^
닭갈비 다 익었으니 먼저 드세요. 권하는 이쁜 아가씨^^
다 익은 먹음직스런 닭갈비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소양강은 강원도 춘천시 동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유로연장은 156.80km, 유로면적은 2784.04㎢이다. 인제군 서화면(瑞和面) 무산(巫山)에서 발원한다. 설악산의 북천(北川) ·방천(芳川), 계방산(桂芳山)의 내린천(內麟川) 등의 지류와 합류하며 유역에는 평지가 적다. 물길은 굴곡이 심하여 육로의 교통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하류의 춘천 북동쪽에 건설된 소양강 다목적댐은 관광지로 알려져 있으며, 춘천에서 인제까지는 선박을 이용한 교통로로 이용된다. -두산백과-
교통편
서울에서 춘천 소양강 청평사 가는길
서울 -> 춘천 -> 소양강댐 -> 배타고 -> 청평사
★ 기차 이용할시
용산이나 청량리역에서 청춘열차를 타고 남춘천역 또는 춘천역 하차
청량리역 -> 춘천역 시간표 (주말기준)
용산역 -> 춘천역 시간표 (주말기준)
★ 고속버스 이용할시
강남고속터미널에서 춘천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가는차를 타면됩니다.
관광버스 또는 고속버스의 경우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춘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남춘천역으로 가서 일반버스 또는 택시로 소양강댐까지 가야합니다. 일반버스는 역앞에서 수시로 있습니다.
★ 지하철 이용할시
지하철 7호선 상봉역에 가시면 춘천역까지 가는 경춘선이 있습니다.
상봉역에서 춘천역까지는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지하철 노선도
★ 춘천역에서 소양강댐 가는길
춘천역에서 소양강댐 가는 버스를 타야합니다. 버스는 11번, 12번, 150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버스 운행간격은 15분~20분 정도이며, 버스를 타고 약 30분정도 가면 소양댐에 도착합니다.
★ 소양댐에서 청평사 가는 배시간
배편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주말 또는 휴일에는 수시 운행합니다. 배 운임비는 어른기준 왕복 6,000원 입니다.
배를 타고 약 7~10분이내에 도착, 배에서 내려 길을 따라 올라가면 청평사 가는길 안내판을 따라 가면 됩니다. 100여 미터 올라가면 지역 특산물 음식점과 민박, 상점들이 즐비하게 나타납니다. 잠시 들려 막걸리 한잔 또는 겨울에는 빙어 한사라 도토리북을 먹고 올라가면 좋습니다.
청평사 입구에 매표소가 있으며 어른 기준 입장료가 2,000원입니다.
청평사 가는길 약도
배에서 내려 약 1시간 정도 가면 청평사에 도착합니다. 청평사에 도착해서 대웅전을 비롯하여 두루 둘러보고 사진도 찍고 다시 그길로 내려오게 됩니다.
서울에서 청평사까지 여행은 당일코스 여행으로 알맞은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관광버스를 이용해서 소양댐까지 갈수 있고 기차를 이용해도 되고 지하철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저는 속해있는 단체가 많아 지하철을 이용해서도 가보고 관광버스를 이용해서도 가보았습니다.
법학동문 청심인들과 춘천 소양강 청평사 탐방으로 평생 잊지 못할 기억에 남는 멋진 하루가 되었습니다. @songtel
- 좋아요
- 6
- 댓글
- 4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