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하늘과책
- 작성일
- 2021.9.2
흔한남매 별난 방탈출 3
- 글쓴이
- 흔한남매 원저/김언정 글/차차 그림/흔한컴퍼니 감수
미래엔아이세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흔한남매'는 다양한 굿즈나 콘텐츠로도 만날 수 있다. 사실 채널을 돌리다가 본 캐릭터나 내용은 호감을 느끼지 못했는데, 아이들에게는 인기가 많은 듯하다. 이번에 만난 책은 '탈출 미션 스토리북 별난 방탈출'로 방탈출 시리즈를 콘셉트로 했다. 요즘 어린이 도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퀴즈를 풀거나 미션을 해결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총 3화로 각각의 에피소드를 통해 에이미와 으뜸이가 상황을 해결하는 과정에 퀴즈와 미션을 넣어 흥미롭게 풀어냈다. '1화 최후의 승자'에서는 삼촌이 선물한 한정판 게임기를 차지할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하는 이야기다. 가족이 함께 바다로 가기로 한 날, 엄마와 아빠가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겨 부모님은 삼촌을 보호자로 부른다. 엄청난 장난꾸러기인 삼촌과 같이 가길 싫어하는 에이미와 으뜸이. 하지만 바다에 가고 싶어 삼촌과 함께 요행을 떠난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삼촌은 한정판 게임기를 준비해 왔다며 둘 중 한 명만 게임기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한정판 게임기의 주인을 정하기 위해 삼촌은 아이들에게 문제를 내고 세임의 승자가 되기 위해 에이미와 으뜸이는 최선을 다한다.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세 가지 문제를 통해 가려진 승자. 그리고 얻게 된 게임기의 반전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1화의 마지막에는 '삼촌의 별난 레시피'를 통해 더위 탈출 수박화채 레시피도 알려 준다.
'2화 한여름 밤의 모험'은 에이미가 겪은 기묘하고 신비로운 다른 차원의 세계에서의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친구랑 영화를 보느라 해가 진 줄고 몰랐던 에이미는 집으로 향하던 중 도움이 필요한 고양이를 발견하고 데리고 온다. 그런데 말을 하는 고양이, 고양이는 자신이 '밤의 왕국'의 왕자 '에드워드'라며 사악한 마법사가 저주를 거는 바람에 고양이로 변해 인간 세계로 쫓겨났다고 했다. 고양이는 에이미와 으뜸이에게 밤의 왕국으로 돌아가 마법사를 물리칠 수 있게 도와달라며 거부할 수 없는 달콤한 제안을 한다. 제안을 받아들여 모험을 떠나게 된 에이미와 으뜸이는 문 너머에 펼쳐진 중간 지대라는 신비한 세상으로 들어간다. 고양이를 따라 밤의 왕국으로 향하며 신비로운 광경들을 만난다. 밤의 왕국으로 가는 동안 '리저드맨'과 '나무 할아버지', '워터 드래곤'이 내는 중간 퀴즈를 풀게 되고, 드디어 밤의 왕국에 도착한다. 하지만 밤의 왕국의 문은 닫혀 있었고, 문지기는 본인이 내는 문제를 정확하게 맞히면 문을 열어 주겠다며 중산 지대 4단계 퀴즈를 낸다. 엉뚱하기도 한 퀴즈와 드디어 드러난 사악한 마법사의 정체와 밤의 왕국의 에드워드 왕자의 정체는 더 엉뚱한 재미를 준다.
마지막 3화는 위기에 빠진 학교와 찬구들을 구하기 위해 슈퍼 히어로로 탄생한 에이미와 으뜸이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학교에 지각을 할 상황에 빠진 에이미와 으뜸이. 급하게 뛰어가는 둘을 누군가 학교에 들어가면 안 된다며 멈춰 세운다. 형광 막대를 주며 위기에서 빠져나오지 못할 때, 형광 막대를 하나씩 부러뜨려라는 말을 남기고 수상한 사람은 사라진다. 그리고 투명한 벽이 학교 전체를 감싸고 친구들이 멈춰 버린 후, 로봇으로 변해 에이미와 으뜸이를 공격한다. 둘 앞에 나타난 외계인은 친구들을 구하고 싶다면 게임에서 승리해야 한다면서 둘을 슈퍼 히어로로 변신시킨 후, 미션을 해결하고, 학교를 탈출해야 한다고 말한다. 로봇으로 변한 친구들과 싸워야 하는 어려움과 각 층을 올라갈 때마다 나타나는 탈출 미션. 1차 탈출 미션, 2층 탈출 미션, 옥상 탈출 미션까지 미션을 해결하고 에이미와 으뜸이는 게임에 승리해 친구들과 학교를 구해낸다. 그리고 끝나지 않은 흔한 남매와 외계인의 대결, 과연 누가 승리를 하게 될지는 4권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한다. 수상한 외계인의 정체와 외계인과의 대결에서 승리하기 위해 어떤 퀴즈와 미션을 해결해야 할지 다음 이야기도 궁금해진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