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글아웃2

lovelyyoonchae
- 작성일
- 2022.8.21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
- 글쓴이
-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저
비타북스(VITABOOKS)
아침마다 요가를 한다. 원래 걷기를 즐겼었는데, 콜린성 알레르기(두드러기)가 있다보니 장시간 걷는 게 쉽지 않을 때가 있다. 날마다 미세하게 달라지는 컨디션에도 영향을 받고. 그래도 걷기는 여전히 좋아하는 운동 중 하나이다. 주변을 음미하고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걷기를 위해 <걷기만 해도 병이 낫는다>를 만났다.
1장_건강 수명을 늘리는 걷기 혁명 : 걷기의 놀라운 효능
2장_통증과 질병을 이겨내다 : 걷기로 기적을 경험한 사람들
3장_백년 걷기를 위한 지침 : 약이 되는 걷기, 독이 되는 걷기
4장_다양한 걷기 운동 : 상황별 걷기 방법과 효과
목차를 쭉 살펴보며, 3장이 가장 궁금했다. 그냥 걷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바른 걷기 자세가 중요하다. 종종 부모님께서 슬리퍼를 신고 걷기 운동을 하시는 걸 보면 마음이 답답해질 때가 있다. 운동을 슬리퍼를 신고 한다면 독이 될 텐데 하고 말이다. 자세는 본 적이 없지만, 발에 맞는 운동화를 갖춰 신고 올바른 다세로 약이 되는 걷기를 실천해야 한다.
[바른 걷기 운동 자세]
1. 걷기 전에 두 발 사이의 폭은 주먹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벌린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몸은 꼿꼿하게 세운다.
2. 걸을 때 무게중심이 뒤꿈치 -> 옆 날 -> 새끼발가락 -> 엄지발가락 쪽으로 이동하며 마지막에 바닥을 치고 나간다.
3. 팔은 빠르게 걸을 때는 구부리고, 천천히 걸을 때는 자연스럽게 펴서 흔들어준다.
책에는 근력강화운동, 걸을 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체크할 사항 등 상황별 다양한 걷기 운동에 관한 지침이 담겨있다. 걷기를 제대로 잘 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도서이자 약한 사람의 몸으로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도서였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