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ChannelBooks
- 작성일
- 2022.12.30
아리둥절, 매일 행복을 만나
- 글쓴이
- 아리 외 1명
샌드박스스토리
요즘에는 참 출판의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 같다. 아무래도 책을 읽는 인구가 줄고 동영상 플랫폼에서 시간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책도 시대에 흐름에 맞춰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유명한 유튜버는 예전의 연예인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튜버들이 책을 내는 경우도 종종 있다. 심지어 유튜브 채널의 에피소드들을 추려서 책으로 출간하는 경우도 있다. 이 책 [아리둥절, 매일 행복을 만나]는 53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브 채널 아리둥절의 주인공, 웰시코기 아리의 이야기다.
랜선 집사들을 위한 책
유튜브 채널과 같은 동영상 플랫폼이 유행하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애완동물을 키우지 못하던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관련 채널을 보면서 애정을 쏟는 것을 두고 '랜선 집사'라고 불렀다. 애완동물을 '집사'가 '집주인'을 모시듯 상전 모시듯 한다는 의미로 '집사'라고 부르는 것인데, 이 책은 구독자가 50만이 넘는 유튜브 채널 '아리둥절'의 실질적 주인공 웰시코기 '아리'와 '아리 집사'의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혹시라도 유튜브 채널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를 남긴다.
https://www.youtube.com/@AritheCorgi
책의 내용은 예상할 수 있듯이 강아지 아리의 사진과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아리의 어릴 적 모습부터 다양한 사진이 포함되어 있어, 그야말로 보는 맛이 있는 책이다. 유튜브 채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책이라 그런지 글보다는 사진이 많은 책이니, 책 읽기에 조금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도 아주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게다가 책의 내용은 온통 귀여운 웰시코기 아리의 모습이니, 행복한 마음으로 술술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아리 성격이 워낙에 사람에 개방적이고 사교적이라 책 속의 사진과 에피소드들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내용이다.
샌드박스
연예인들이 소속된 연예기획사가 있듯이 요즘엔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된 회사인 MCN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회사가 바로 '샌드박스'가 아닌가 싶다. 샌드박스 소속의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을 살펴보면 도티,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성우 쓰복만, 장성규 아나운서의 장성규니버스, 침착맨, 주호민 작가, 유병재, 요리채널 승우아빠, 김미경 TV, 오킹, 배구선수 김연경, 동네친구 강나미, 급식왕, 떵개떵, 조나단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는 회사다.
이 책을 출판한 샌드박스스토리는 바로 그 샌드박스의 출판 브랜드이다. 당연히 '아리둥절' 채널도 샌드박스 소속이다. 아주 흥미로운 형태의 출판이라고 생각된다. 유튜버들이 책을 내는 경우는 종종 보았지만, 아예 유튜버의 소속사에서 자체 출판 브랜드를 만들어 책으로까지 콘텐츠를 확장한다고 하는 발상이 참 신선했다. 미래에는 바야흐로 콘텐츠의 시대가 온다고 했는데, 어디까지 확장해 나갈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개인적으로는 대'동영상'의 시대에 이렇게 동영상 콘텐츠가 다시 인쇄된 책의 형태로 확산될 수 있다는 사실이 조금 기쁘기도 하다. 움직이는 영상도 물론 재미있지만 움직이지 않는 책은 훨씬 재미있다고 자부하는 사람으로서 어던 형태든 책이 발전하는 모습이라 좋다고 생각한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