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기

오늘도맑음
- 작성일
- 2022.6.28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건 싫어서
- 글쓴이
- 장마음 저
스튜디오오드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건 싫어서'는 배우이자 작가인 장마음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나의 마음에게', '살아가려면 뭐라도 사랑해야겠습니다'에 이은 세번째 작품이죠.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건 싫어서'는 장마음님의 글과 원예진님의 사진이 담긴 에세이집입니다.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건 싫어서.'
참으로 역설적인 말입니다.
저는 에세이를 싫어합니다. 누군가의 삶을, 누군가의 인생을 훔쳐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싫어합니다. 하지만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운 건 싫다라는 말이, 마치 저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 같아서 끌린 책이었습니다.
혼자인 것이 편해서 혼자 지냈습니다. 어느날, 누군가를 만나시간을 보내고 나니, 외로웠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혼자이고 싶지만, 외로움을 견딜 수 없어 사람을 만났고, 그 사람들에게서 상처를 받았죠. 그렇다고 상처만 받은 것은 아니였습니다.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위로도, 행복도 받았죠.
장마음 작가님은 '두려워하지 마라'라고 말하고 있는 듯싶습니다. 혼자 외로운 것도, 사람 사이에서 외로운 것도. 뭐, 인생이란게 외로움 그자체 아닐까요?.
추워지는 날, 외로워지는 날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원예진님의 사진에서 위로를 얻고, 장마음님의 글에서 아쉬움을 떨쳐낼 수 있을 것 입니다. '아쉬운 것들을 뒤로 하고 계속 수많은 선택을 하는 것이 인생이라는 것 처럼'.
#장마음 #스튜디오오드리 #에세이 #감성에세이 #책추천 #베스트셀러 #에세이추천 #힐링 #감성 #북스타그램 #출판사 #서평단 #책스타그램 #서포터즈 #오드림 #신간 #북스타 #도서협찬 #독서기록 #독서일기 #오늘도맑음 #꽁치치치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