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기

오늘도맑음
- 작성일
- 2023.11.23
전기인간의 공포
- 글쓴이
- 요미사카 유지 저
아프로스미디어
말그대로 전기인간을 표현하고 있는 화려한 표지가 눈길을 끌었다. 온 몸에 전기가 흐르는 남자가 겪는 고뇌일까 싶어 호기심이 생겼다. 투명인간이 미처버린 것처럼, 전기인간이 본인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미쳐서 살인을 저지르고 다니는 잔인한 이야기일까 싶었다. 하지만, 전기인간은 일종의 '도시괴담'이었다.
미하루는 민속학을 전공한다. 과제를 위해 조사를 하던 중, 전기인간에 대해 알게 된다. 전긴인간은 주문을 외우듯이 '전기인간!'이라고 외치면 나타난다. (예전에 '사차원!'이라고 외치면 사차원의 공간으로 간다는 소문과도 같은 이야기이다.) 하지만 부른다고 무조건 나타나지는 않는다. 힘들게 나타난다고 해서 전기인간이 능력을 발휘하지 않는다. 전기인간은 조건이 맞아야 능력을 발휘한다. 참으로 까탈스러운 능력이다. 하지만 한번 능력을 발휘하면, 사람을 흔적도 없이 없앨 수도 있다.
마라탕과 같은 자극적이고 잔인한 살인이 일어나는, 전기인간이 미친듯이 살인을 저지르는 자극적인 이야기를 원했지만, '전기인간'은 다소 조금심심하다. 결말도 너무 심심하다. 요즘 너무 잔인한 책들을 많이 봐서일지도...하지만 '전기인간'만 독특함이 있는 책이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새로운 형태의 일본도시괴담을 좋아한다면 읽어 볼만한 책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