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파란
- 작성일
- 2024.2.1
2024 김중규 OX 파이널 선행정학
- 글쓴이
- 김중규 저
카스파
김중규 선생님의 기본심화이론과 기출 그리고 여다나 압축까지 24년 국가직, 지방직 공무원 시험을 위해 김중규 선생님의 커리를 함께하였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인강을 함께 들으면서 선생님이 강조하신 말씀을 새겨듣고 이번 파이널 과정인 OX 파이널 선행정학을 수강하기 위해 2024 김중규 OX 파이널 선행정학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맨 처음 OX 파이널 인강 수업에서 OX파이널 수업은 기본서 대신 새로운 회독을 위해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는 강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시험장에서 행정학 지문을 보고 바로 "맞냐, 틀리냐"를 바로 바로 신속하게 판단하고 그리고 시험까지 행정학의 감을 유지하기 위해 이 OX파이널 강좌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당연히 OX파이널 강좌를 수강하고 그리고 시험장에서 행정학 지문을 잘 활용하기 위해 2024김중규 OX파이널 선행정학 교재를 구매하고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김중규 선생님이 첫 시간에 PPT로 강조하신 말씀이 생각나게 하는 문구가 있습니다. "해당 지문이 맞는지 틀리는지 신속,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지가 합격을 좌우한다. 지문의 진위여부를 신속, 정확하게 판단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OX지문을 통해 행정학 핵심이론까지 스피디하게 정리한다. " 라고 말입니다.
정말 강조하신 말씀이 정말 잘 드러난 OX파이널 선행정학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교재가 한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의 판형으로 이루어진 가벼운 교재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 학원 수강을 위해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타는 수험생들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교재입니다. 그리고 총 267페이지에 달하지만 각 페이지마다 문제수는 그렇게 많지 않게 구성해놓아서 정말 행정학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지문 만을 엄선해 놓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각 지문별 중요한 지문은 별표를 표시해두어서 좀 더 수험생들이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본서 처럼 각 페이지마다 A~D급으로 중요도 표시도 잊지 않고 OX파이널 선행정학 교재에도 적용되어 수험생에게 편리하게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OX파이널 교재라고 해서 단순히 OX만 표시하는 파이널 교재가 아니라 , 각 지문마다 그 지문에 관련된 예를 들어 어느 지문이 O 라고 올바르다면 그에따른 간단한 설명을 곁들어 놓아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고, 어느 지문이 X라면 그 해당 틀린 지문을 다시 옳게 바꾼 지문으로 바꾸어 놓아서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색깔로 바꾸어 놓아서 수험생들에게 바로 눈에 띄는 효과를 주어서 좋았습니다.
즉, 수험생이 각 지문마다 바로 바로 그 지문 옆에서 확인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따로 해설을 뒷장에 곁들이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빠른 정답을 찾는 과정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맨 뒷장 약 8페이지에 달하는 적은 페이지지만 부록으로 " 꼭 알아야 할 행정학 숫자"라는 부록이 실려있어 행정학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숫자와 관련된 문제에 대응하도록 부록이 실려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느 시험과 마찬가지로 행정학도 일정부분 암기라는 요소가 있어서 특히나 중요 법령에서 제시되는 숫자와 관련된 문제에서 잘 적응하도록 구성되어서 마지막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최적화된 교재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선생님은 이 OX파이널 수업이 필수커리는 아니라고 말씀하셨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중요한 필수커리이고 이 필수커리에 최적화된 공부를 할 수 있는 OX파이널 선행정학 교재라고 생각이 듭니다. 올해 24년 얼마남지 않은 시험까지 OX파이널 선행정학 교재로 잘 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3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