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바다별
  1. 리뷰 - 영상

이미지

도서명 표기
[Blu-ray] Terrified (Aterrados) (나이트 테러) (2017)(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글쓴이
Maxi Ghione,Norberto Gonzalo
평균
별점6 (1)
바다별


  원제 - Terrified, Aterrados, 2017

  감독 - 데미안 루그나

  출연 - 막시밀리아노 기오네, 엘비라 오네토, 노르베르토 곤살로, 아구스틴 리타노

 

 

 

 

 

  퇴근한 블루메티에게 부인은 배수구에서 이상한 말소리가 들린다며 불안해한다. 그리고 그날 밤 블루메티는 옆집에서 계속해서 들리는 쿵쿵 소리에 잠을 이루지 못한다. 옆집에 찾아가 봤지만 아무런 대답이 없고, 자리에 누운 그는 문득 쿵쿵 소리가 자신의 집에서 들린다는 사실을 알아차린다. 욕실의 문을 연 블루메티는 소리의 정체를 보게 된다. 부인 살해 혐의로 감옥에 있는 그에게 초자연 전문가라는 세 사람이 찾아온다. 그리고 그들은 블루메티의 옆집에 월터가 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그는 자기 집에 이상한 존재가 있다며 그들에게 계속해서 연락해오고 있었다. 세 사람은 블루메티 옆집에 사는 경찰 퓨네스와 함께 두 집을 조사하기로 하는데…….

 

  영화의 초반은 그야말로 충격적이었다. 특히 욕실 장면은 진짜, ……. 어디선가 읽은 도시 괴담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이었는데, 괴담을 들으며 상상하던 것보다 더 놀라웠고 끔찍했다. 내 상상력은 너무 건전했다. 그리고 무덤에서 되살아난 아이라든지 월터의 침대 밑과 옷장에서 괴생명체가 슬그머니 나오는 장면도 오싹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내 집에 공존하고 있다는 설정은, 다른 작품에서도 볼 수 있었다. 그건 인간인 경우도 있었고, 귀신일 때도 있었다. 인간이면 인간이어서 오싹하고, 귀신이면 또 귀신이라서 골칫거리가 된다. 이 작품은 거기에 약간 변형을 주었다. 인간도 아니고 귀신도 아닌 것이, 다른 차원의 존재라고 해야 할까? 게다가 그들은 때로 우리를 무서워 도망치기도 하고, 또 어떨 때는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했다. 영화는 두 유형이 번갈아 나오면서, 긴장을 조였다 풀었다 했다. 그 흐름은 좋았다. 무조건 다 나쁜 존재라고 하기보다는, 일부의 문제라고 말하는 것 같았으니까. 하긴 외계인도 다 지구 정복을 외치는 게 아니라, E.T처럼 연구 목적으로 방문하기도 하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중반에서 후반으로 흘러가면서 영화는 초반의 힘을 잃어버렸다. 초자연 전문가 세 사람에게 각자 초점을 맞추면서 집중이 분산되는 기분이었다. 거기다 블루메티뿐만 아니라 퓨네스의 이야기까지 첨가해야 했기에, 조금 정신이 없었다. 차라리 전문가 중의 한 명을 메인으로 하고 두 사람을 보조라든지 조언자 정도로 배치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었다. 나름 시간대를 흩트려놓기도 하고, 깜짝 놀라게 하거나 끔찍한 장면을 중간에 집어넣었지만, 아쉬웠다. 초반에 너무 임팩트가 세서, 그걸 꾸준히 유지하지 못하는 뒷심 부족이 눈에 확 들어왔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봤을 때, 그렇게 엉망인 작품은 아니었다. 초반도 엉망이고 후반도 영 아닌 영화를 많이 봤더니, 이 영화는 그나마 괜찮게 느껴졌다. 나름 신경을 쓴 티가 팍팍 나는 작품이었다.

 

  그나저나 월터가 전문가들에게 전화로만 매달리지 말고 직접 찾아갔으면 어땠을까 싶다. 다른 작품에서 보면 전문가들이 의뢰를 받으면 금방 찾아오던데, 여기는 안 그랬다. 안타깝다. 문득 동양 공포 영화 방식으로 생각하면, 그 동네 아니 그 골목의 모든 집터는 아마……. 여기까지.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바다별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2.2.2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2.2.24
  2. 작성일
    2022.2.1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2.2.19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2.2.16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2.2.16
    19세 이상 상품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9
    좋아요
    댓글
    159
    작성일
    2025.5.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9
    좋아요
    댓글
    145
    작성일
    2025.5.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3
    좋아요
    댓글
    144
    작성일
    2025.5.13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