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김진철
  1. My Reviews & etc

이미지

도서명 표기
Rabbit Stew: Printemps En Provence de Henry Bravo
글쓴이
Krohn, Pattie Leo
Createspace Independent Pub
평균
별점8 (1)
김진철

여행갈 때 무거운 종이책 꾸러미를 챙기는 것만큼 이후 고생을 자초하는 선택은 없습니다. 트렁크에 넣어도 부담이며(객실로 올라갈 때 과연 얼마만큼을 챙길지도 부담이고), 잘 분류하지 않으면 음식물이나 이물질이 튀어 모양이 망가지기도 십상이며, 부피와 공간을 그만큼 알뜰히 차지하며 무겁기까지 한 아이템이 또 없습니다. 전자책의 출현은 특히 여행과 독서를 함께 취미로 갖는 이들에게 진정한 축복입니다.

앙리, 아니 헨리 브라보는 우리와 같은 시대를 사는, 외견상 꽤 정상으로 보이는 중년 남성이지만, 그에게는 그가 신뢰를 갖는 여러 가르침들, 따라하고 싶은 모범들, 이전부터 그가 소중히 가꿔 왔던 "스토리"를 제공했던 여러 사진들이 담긴 "종이책"들이 있습니다. 그의 생업이라든가, 현재 충실해야 할 가정과 가족들을 위한 의무와는 무관한, 그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부풀고 마음이 가벼워지는 "꿈"은, 남부 프랑스에 그만의 아담한 집과 농장을 갖고 전원을 매일 마주하는, 평온하면서도 하루하루가 소중한 땀방울로 가득 젖을 만한 그런 생활입니다.

그는 그의 부인과 썩 좋은 사이가 아니며, 다 자란(아직은 부모로부터 학비를 지원 받아야 할) 딸과도 어째 갈수록 서먹서먹해지는, 소속된 일상으로부터 슬픈 소외를 겪는 위기의 남성입니다. 이제 그는, 몇 권의 책으로부터 구체적인 지침과 동기 부여를 얻었고, 그 이전부터 오랜 동안 꿈으로 간직한 전원 생활을 누리기 위해 과감히 생활 근거지를 떠납니다. 미국만 해도 꽤 넓은 땅이지만, 그가 향하는 곳은 프랑스 남부, 따뜻한 햇살과 상쾌한 공기가 연중 거주민을 감싸는 동경의 고장입니다.

농장과 저택을 구입하고 막상 현지에 도착해 보니, 헨리 같은 (자신은 유별나다 착각하지만 알고 보면 꽤 많은 현대인들의 마음 속에 불가사의한 방식으로 표준화하여 자리 잡은) "귀농의 꿈"을 상업적으로 잘 구현한, 깔끔하고 아담하며 손 볼 곳 하나 없는 멋진, 그가 또 익히 봐 온 잡치책에나 나올 만한 세트형 농장이 그를 기다립니다. 누군가(?)가 미처 계산 못 한 게 있다면, 이 헨리는 여기서 농장 생활을 그저 흉내내러, 기분 내려 잠시 들른 이방인이 아니라, 없는 수고도 애써 만들어 내며 자연 속에 진심으로 묻히고 싶은, 어떤 갈망을 가진 이주자란 점입니다. 이 때문에 헨리나, 수상쩍은 이웃(?) 여러 명이나, 각각의 이유로 예상 못 한 여러 트러블에 부딪히게 됩니다. 현실로부터 탈출하겠다는 생각만 가득했던(그렇게 보였던) 그는 여튼 어설픈 계획대로 밀고 나가며 사소한 불편은 무시하려 드는데, 그를 둘러싼 수상쩍은 이웃들에겐 그 문제가 그리 간단치 않습니다. 이웃들은 필사적으로 그에게 호의를 베풀고, 그의 서투름은 이 수고와 배려를 매번 무산시킵니다.

하루아침에 남편이란 작자가 비상금까지 챙겨 행방을 감췄으니 그 아내가 팔짱만 끼고 있을 순 없습니다. 프랑스 현지로 날아가, 역시 뜻하지 않게 새 동료(?)를 만나 여러 조언도 듣고 이 마음에 안 드는 험난한 사태를 해결할 방도를 강구하는데, 새 친구가 가만 보니 이 여성, 문제가 많습니다. 남편이 도망갈 만도 하다 싶게 말이죠. 인생관 애정관을 놓고 티격태격하는 이 남과 여는, 우리 독자들이 능히 예상할 수 있게 새로운 애정을 싹틔우고, 한편 저 프로방스에서 첫봄을 맞으려는 앙리, 아니 헨리 역시 그 이웃 중 한 명과 슬슬 정을 쌓으려는 찰나입니다.

어설픈 남편과 박정한 아내, 정신없는 딸내미가 어쩌다 엮여 한 가정이 희한한 소동과 파탄을 겪는 듯 보이지만, 알고 보니 이 배후에는 엄청난 규모의 음모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어처구니없이 스케일이 확 커지는 플롯의 도약 속에, 독자들은 인생의 아이러니가 어느 지점에서 소중한 진리를 평범한 일상인에게 따끔히 깨우쳐 주는지 공감과 웃음과 잔잔한 수긍을 교차하며 반응하게 됩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김진철님의 최신글

  1. 작성일
    9시간 전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9시간 전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9시간 전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9시간 전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5.1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1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5
    좋아요
    댓글
    193
    작성일
    2025.5.15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4
    좋아요
    댓글
    193
    작성일
    2025.5.1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6
    좋아요
    댓글
    156
    작성일
    2025.5.1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