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porzellan
- 작성일
- 2021.8.31
결혼은 신중하게 이혼은 신속하게
- 글쓴이
- 이지훈 외 1명
21세기북스
작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 않은 책. 결혼 뿐만 아니라 인생 의 여러 고비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글귀들.
본문 중 - 생물학적인 나이와 삶에 대한 통찰력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동반자란 어떤 행동을 할 때 짝이 되어 함께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우선 내가 어떤 행동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내 인생의 방향을 찾아 그곳을 향해 나아가고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결혼이 아니라 자신을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평가하기 전에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상대방의 사사로운 말과 행동을 살피고, 그렇게 행동하는 이유를 관찰하며, 그것이 진심에서 우러나온 행동인지를 통찰하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 삶에서 함께해야 할 사람은 일이 되게 하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일을 시작할 때는 신중하게 ㅎ고, 일을 끝낼 때는 삼가야 하며, 언제나 조심스럽게 매사를 묻는 것입니다. 일의 시작부터 끝까지 삼가고 조심하며, 끊임없이 생각하고 적절한 질문을 할 수 있는 사람만이 사기꾼으로부터 내 인생을 지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 스스로가 그렇게 하고 있는지, 옆에 있는 사람이 그런 사람인지 반드시 살피십시오.
무슨 일이든지 일어날 수 있는 것이 인생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 난국을 어떻게 헤쳐나가느냐 입니다. 바로 문제 해결 능력입니다.
마음속에 상대방이나 어떤 상황에 대한 궁금증, 의혹이 있다면 반드시 물어보십시오.
질문을 한다는 것은 문제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안다는 의미입니다. 미성숙한 사람은 질문을 하지 못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잘 물어볼 수 없습니다. 감정족으로 이상한 느낌이 들어도 그것을 감정과 분리해 이성적인 질문으로 만들어내지 못합니다.
통찰이 없는 사람은 제대로 된 질문을 할 수 없습니다.
잘 질문한다는 것은 문제에 대한 대책을 만들어나갈 능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