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비타VITA
- 작성일
- 2024.6.4
감정은 상처가 아니다
- 글쓴이
- 웃따 저
웅진지식하우스

인간관계의 복잡한 세계에서 자신의 가치를 잃어버리는 경험은 누구나 겪게 되는 일이다.
우리의 사회생활과 소통 과정은 관계라는 언어로 얽혀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건강한 대인관계와 자기 자신과의 관계를 설계할 수 있을까?
유튜브에는 이 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전문가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웃따' 상담심리사는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말로 조언을 전한다.
그녀는 다양한 사례를 명확하게 진단하고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웃음을 주는 따뜻한 상담심리사'라는 그녀의 별명처럼, 냉정한 진단과 함께 따스한 조언으로 현실의 아픔에 슬며시 연고를 발라준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마치 내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 같다.
관계 속 상처, 부정적인 생각, 자존감, 자기 비하 등 타인의 시각으로 자신을 재단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겪는 고통이 잘 드러나 있다.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이 마치 암세포처럼 자신의 긍정적인 면까지 파괴한다.
작가는 실제 사례와 예시를 들며,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자세와 마음가짐을 이웃집 언니처럼 따뜻하게 전달한다.
완벽주의 성향이나 자신을 더 나아 보이기 위한 노력이 결국 자기 약점을 감추려는 시도일 수 있다는 작가의 말이 와닿는다. 타인의 인정으로 자신의 가치를 찾으려 하는 것은 자존감 부족의 반증이라는 것. 그녀는 있는 그대로의 나를 온전히 수용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강조한다.
여러 심리적 문제를 찾아내고, 작가의 조언을 통해 스스로를 안아줄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관계 때문에 자신조차 잃어버리는 기분으로 힘들다면, 작가의 조곤조곤한 심리처방전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