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카테고리

iceblue
- 작성일
- 2022.3.17
세계 심리학 필독서 30
- 글쓴이
- 사토 다쓰야 저
센시오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전공자가 아니면 전문적인 내용의 기본서들은 너무 두껍고 어려워서 읽기 힘들다. 또한 유명한 심리학자인 융, 프로이드 이외에는 잘 알지 못하기에 책을 알지 조차 못한다.
[심리학 필독서 30]은 심리학을 전공하고 가르치고 있는 저자가 많고 다양한 심리학 학설중에서 심리학의 중요한 논점을 제시한 책과 심리학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책들로 인증된 중요한 심리학자의 읽기 쉬운 책과 논문집을 중심으로 30권을 선정하였다.
현대에서 조명되는 심리학 내용을 중심으로 근대 심리학의 기본서인 <심리학의 원리>등의 인지 심리학, 정신분석을 접목 시키기 시작한 <정신분석학 입문>등의 발달 심리학의 기본 심리학 책부터 <설득의 심리학>, <마시멜로 테스트>등의 사회 심리학 3가지 분야와 <목격자 증언>,<새로운 문화심리학 구축>등의 심리학의 새로운 방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배경과 평가등과 핵심 내용 정리, 심리학 전문가로서의 저자의 의견등으로 책에 대한 이해하기 쉽고, 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내용들이다.
유명하지만 알지 못했던 심리학자들의 책들 포함하여 전문가의 깔끔한 서평과 추천 내용으로 심리학에 대해서 알고 싶고 공부하고 싶은 사람은 소개,추천한 심리학 책을 다 읽고 싶게 만드는 책으로 이론적으로 깊이 알아야하는 전공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심리학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