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영화

June
- 작성일
- 2015.7.5
극장판 가면라이더 vs 파워레인저 슈퍼히어로 대전
- 감독
- 가네다 오사무
- 제작 / 장르
- 일본
- 개봉일
- 2014년 1월 23일
감독: 카네다 오사무
출연: 오자와 료타(캡틴 마벨러스), 이노우에 마사히로(타도야 츠카사), 아키야마 리나(나오미)
장르: 액션
러닝타임: 89min
등급: 전체관람가
간만에 보니까 재밌자나 ♥♥
1. 파워레인저 VS 가면라이더
일본의 전대물의 쌍두마차라 하면 파워레이전와 가면라이더가 있다. 하나를 더 포함하자면 울트라맨이 있겠지만.
이 전대물 또는 특촬물이라 불리는 이 시리즈는 캐릭터들이 지구를 구하고 악당을 물리친다는 권선징악(?)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워레인저는 비밀전대 고레인저로 1975년 처음으로 만들어졌고 가면라이더는 1971년에 첫시리즈가 탄생되었다.
파워레인저는 가면라이더가 타방송사로 이동하면서 그들은 그 시간에 대체할 방송을 고민하다 만들어낸 것이 파워레인저 시리즈였다.
이 역사가 깊은 전대물은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둘은 강력한 라이벌 관계이면서 묘한 공생관계를 가지고 있다.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는 어른들의 주머니 속 돈도둑이면서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는 이 캐릭터들. 어른인 내가 봐도 애들처럼 묘하게 이 전대물에 빠져버린다.
우연치 않게 티비를 돌리다 만화채널에서 파워레인저 대 가면라이더 라는 문구를 보고 나도 모르게 채널을 고정시켰다.
어린시절부터 둘이 싸우면 누가 이길지 궁금했고 둘이 왜 싸우는지 너무나 궁금해 이 어린이 영화를 끝까지 보게 되었다.
2.뭐지? 이 엄청난 몰입감은?
지구의 평화를 지키던 파워레인저와 가면라이더.
그런데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와 캡틴포스 레드에 의해 이 평화가 위기에 빠진다. 이둘은 각자 악의 세력 조직하한다.
디케이드는 파워레인저들을 찾아가 몰살시키고 캡틴포스 레드는 가면라이더를 찾아가 몰살시킨다.
이 둘에 의해 레인저와 가면라이더들은 하나둘씩 사라져간다.
왜 가면라이더와 파워레인저를 죽이냐는 물음에 둘은 파워레인저가 없어야 또는 가면라이더가 없어야 우리가 살 수 있다고 답한다.
캡틴포스 블루와 그린, 디엔드는 이둘의 폭주를 막기로 하지만 역부족이다.
이와 별도록 악의 세력은 둘을 싸움시켜 어부지리로 악의 세계를 만드려 한다...
과연 파워레인저와 가면라이더의 싸움은 누가의 승리로 끝날까?
3. 이정도면 어벤저스급
어린시절 후레시맨, 바이오맨, 마스크맨, 파워레인저를 너무 재밌게 보고 가장 최근에는 뭔가 상큼한 맛에 엔진포스 이후로 이렇게 동심으로 돌아가여 멍하게 본 전대물은 처음이었다. 가면라이더도 드레곤 이후로는 본적이 없는데 어릴때 본 추억이 새록새록 하면서 이 뭔가 병맛 스럽고 유치한 대사와 아크로바틱한 동작들의 눈에 떼지 못하고 보고 말앗다.
이 영화를 끝까지 보게 된데에는 영화 중반까지 왜 가면라이더와 파워레인저가 싸우는지 궁금했고 둘 중에 누가 이기는지 참으로 궁금했기 때문이다. 결국 그렇듯이 악의 음모를 막기위한 철저한 계산된 행동임을 보여주면서 영화는 끝나지만 영화 초중반은 내가 봐도 흥미진진했다.
캡틴포스 시리즈와 디케이드 시리즈는 본적이 없어 잘 모르는 놈이 주인공이라 와 저 둘이 역대 레인저와 가면라이더들로 변화는 것을 보고 애처럼 입벌리고 보았다.
이 영화의 줄거리를 간단히 표현하자면 캡틴포스 레드와 디케이드는 넘사이고 디엔드는 트롤이다.
이 영화는 전대물의 어벤저스급이라 생각된다. 그러므로 전대물 마니아들에게 필수적으로 봐야할 영화가 아니지 않나 싶다.
- 좋아요
- 6
- 댓글
- 1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