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체시스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언카피어블
글쓴이
짐 매켈비 저
리더스북
평균
별점9.4 (25)
라체시스


??리뷰??


??경제학에서 말하는 혁신이라는 단어의 정의를 달리하는 책은 참 오랜만이다.혁신하면 애플의 잡스나 대개는 성공의 기준을 중심으로 혁신을 이야기하는 책은 많다.
특히나 부의 이루는 방법이나 법칙은 80가지 100가지라는 이름으로 많은 책들이 출판된다.한마디하고 싶지만 참는다.떠들어 봐야 나의 생각일 뿐이고 출판계의 현실도 어느정도 이해는 하고 있으니...짭썰이 길다.


제목의 언카피어블은 직역하면 복사가 불가능한 정도의 의미를 가진다.보통 우리는 기업가라는 말은 많이 사용하지만 사업가라는 드물게 사용한다.그리고 사업가라는 말은 좀처럼 듣기 힘들다.기업가와 사업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라고 저자는 묻는다.

??사업가는 반란자,또는 탐험가이다.돈이나 상식이상의 것에 의해 움직이는 사람 말이다.한마디로 세상이라는 성벽 밖의 야생으로 나아가 자연의 법칙에서 살아 남는자들을 이야기한다.자연의 법칙을 어기면 죽음만이 있다.

??자연의 법칙에서 실패는 곧 죽음이다.

여기서 우리는 혁신이라는 것의 정의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K그룹에 몸담고 있을 때 혁신사업을 내일까지 3가지를 적어서 송부하라는 지시를 전 사원들이 받았다.
미친 짓 아닌가?라고 그 당시에도 생각했지만 지금 생각하여 보면 기업이 망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혁신이라는 이름이 너무 마구잡이로 전 분야에 쓰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새로운 발명은 사람들이 두가지 눈으로 보게 된다.비슷하다는 착각과 너무 낯설어 이해되지 않아 무시하는 경우다.

??그렇기에 혁신은 완벽한 문제를 찾는 것이다.

혁신은 계획하는 것,원하는 것,열망하는 것이 아니라 해야
하니까 하는 것이다.즉,혁신은 혁신만이 유일한 해결책일 때 나오는 것이다.그리고 자신이 없다면 혁신이 필요한 상황에 놓이지 말아야 하는 것이 맞는 말이다.라고 노트에 적어 본다.

??이 책의 스퀘어가 아마존을 이긴 스타업의 전략은 완벽한 문제를 찾았다는 것이 핵심이다.신용카드 세계를 공평하게 만드는 것..그들이 찾은 완벽한 문제에서 혁신이 나오는 것임을 보여준다.

혁신은 특정부분을 필요없게 만드는 동시에 또 다른 부분의 중요성을 배가시키는 끊임없는 변화로서 그러니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게 혁신이고 혁신 쌓기의 중심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며 책을 덮는다.

??누구도 복사가 불가능한 것...마음 속 깊이 신경 쓰이는 것을 가지고 있다면 ...

「주저하지 말고 이제 가서 문제를 해결해라..그리고 공정하게 바로 잡아라」그게 언카피어블이 될 것이고,혁신을 위한 사업가의 첫 걸음이다.」

성 밖에는 포식자들이 있다.소위 대기업이라는 포식자..
용기,창의력,돈,권력은 신경쓰지 마라..자연의 법칙은 언제나 완벽한 순리를 따르기에...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7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67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2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