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y001216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미국주식 처음공부
글쓴이
수미숨(상의민) 외 1명
이레미디어
평균
별점9.6 (53)
y001216

서학개미라는 말을 접할 때쯤 미국 주식에 왜 열광하는지 궁금해서 한국 사람이 좋아한다는 종목으로 한 주씩 담으며 미국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국내 주식보다 상승, 하락 폭이 크다 보니 올라갈 때 짜릿하고 내려갈 때 두렵지만 그만큼 매력이 있어 매수를 조금씩 늘려가는 중입니다. 주식을 하며 기업분석 및 정보에 민감하고 싶은데 해외 주식의 경우 정보에 더 막연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던 중 이 책을 읽으며 조금은 미국 주식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어 도움이 되고 조금 더 깊게 알아보고 조금씩 보유 비중을 늘려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식의 비중을 늘리고 싶은 이유는 전 세계 주식시장에서 미국 주식의 비율이 54.5%로 1위를 차지하고 달러를 발행할 수 있는 선진화된 자본주의 시스템을 갖춘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가 코스피 10년간 박스권에 머무는 동안 s&p 500지수는 30년 동안 10배를 상승했습니다. 또한 배당률이 다소 높고 분기 배당을 잘 활용하면 월 수익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책에서 제시하는 배당금을 재투자하여 복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재투자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하여 엄청난 차이를 나타냅니다.



미국 주식의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잦은 환전은 수수료로 차액 손실을 볼 수 있어 민감하게 환전 흐름 파악도 필요하고 이익 250만 원 이상일 경우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을 잘 감안해서 잦은 매도보다는 장기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우리나라보다 정보가 늦을 수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큰 종목으로 수익을 기대 하기보다는 우량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배당률이 매해 올라가고 있는 기업으로 섹터별 분산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금리와 환율을 이용해서 금리 인상과 환율 시세를 활용한다면 환율 차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내용 중 섹터 11개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기본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ETF에 대한 내용은 저 같은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적절한 종목과 ETF를 활용해 자산 분배를 확인해 볼 필요성을 생각해 보며 종목을 체크할 때 관심 있는 기업만 볼 것이 아니라 같은 업종의 경쟁사를 함께 비교하는 사이트라 증권사 리포트를 활용해 관심을 갖고 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1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60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