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고 영화

yagurt44
- 작성일
- 2012.2.16
[Blu-ray] 셜록 : BBC
- 글쓴이
- 폴 맥기건 감독; 베네딕트 컴버배치 출연; 마틴 프리만 출연; 루퍼트 그레이브스 출연;
KBS미디어
(추리를 하고 있는 셜록 홈즈의 모습)
영드와 미드는 한국드라마와는 다른 재미가 있다. 일단 그들은 뻔한 것을 거부하는 듯이 보인다. 뻔한 상황과 뻔한 추측을 혐오하는 것이 그들 드라마의 특징인데, 그것이 한국의 시청자들에게도 무척이나 매력적으로 인식되는 것 같다. (한국의 드라마를 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내가 본 미드 영드보다는 뻔하다.) 그런 영드의 특징과 더불어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만남, 그리고 시즌 드라마 치고는 짧은 분량 (시즌1은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까지, 내가 좋아할 만한 모든 요소를 갖고 있었다. 이제 이 드라마의 컨텐츠만 훌륭하다면, 별 다섯개를 기꺼이 내줄 수 있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일단 셜록 홈즈라는 캐릭터가 현대적으로 재 구성 된 것이 무척 맘에 들었다. 약간은 독특한 캐릭터인데, 우리가 으레 생각하는 영웅적 면모 보다는, 셜록은 단순한 추리 오더쿠, 싸이코에 더 가깝다. 나는 셜록을 보면서 베토벤 바이러스의 강마에를 떠올리게 됐다. 그들은 상당히 닮았는데 사람들에게 싸가지 없이 구는 것 하며, 자신이 전문 분야에 대한 오더쿠적 기질들 그리고 자신감이 그렇다.
이 캐릭터가 드라마에서 다른 이들과 일정한 소통을 하기위해 필요한 캐릭터는 역시 왓슨이다. 소설에서 보다는 다소 존재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은 시즌이 지나갈 수록 보완될 것이라고 믿는다.
영드 셜록의 백미는 역시 뭐니뭐니 해도, 셜록의 추리 장면 그리고 시즌 1의 마지막 반전까지.... 시즌 2에서 얼마나 또 새로운 내용이 이어질지 기대가 되는 바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4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