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백도엄마
- 작성일
- 2022.2.11
14일 완성 기초학력 진단평가 + 5학년 총정리 예비 6학년 (2025년용)
- 글쓴이
- 지학사 초등교육연구실 저
지학사(학습)
지학사 14일 완성 기초학력 진단평가 +5학년 총정리
5학년 핵심내용 한방에 정리하고 6락년 진단 평가 대비해보자.
시험에 꼭 나오는 실전 문제로 시험 준비 완성!!
안녕하세요? 예비 6학년 아들래미랑 집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몬테시토입니다.
저는 방학동안 항상 다음 학기 예습을 하곤 하는데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것도 중요하지만 이 아이가 과연 5학년 과정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배운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마치 모래위에 성을 쌓는 기분이랄까요?
학년초엔 성적이 나오지는 않지만 진단 평가를 하는 학교도 있어서 과연 우리 아이가 어느 정도 수준일까 궁금하긱도 하구요.
엄마들은 다들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시지 않을까요? 학교는 성실하게 잘 다니는 것 같은데 과연 우리아이가 어느정도 성적을 낸느 것일까?
초등학교에서는 이젠 상대 평가가 없어졌기 때문에 확인할 방법은 없었지만 이런 마음을 엄마들은 다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14일 완성 기초학력 진단평가 (예비6학년)"이라는 책을 봤을때 와!! 딱 내가 원하던 문제집이네 무릎을 탁 쳤답니다.
이 책은 14일 동안 5학년 내용을 정리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루에 3장씩 문제를 푸는 건데요. 핵심 내용 정리 페이지와 문제 푸는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처음엔 생각보다 하루에 풀어야될 내용이 많은거 아닌가 생각이 들었는데요..이제 실제 시험 보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문항이 많지가 않아요. 하루 양이 문제 26개 문항이네요. 이만하면 풀만 하지요?
차례에서 볼 수 있듯이 10일동안은 국영수사과 각 과목을 2일씩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요.
그리고 나머지 4일 동안은 실전문제 모의고사를 풀게 됩니다.
책도 세로로 된 8절지 형식이어서 실제 시험 보는 것처럼 한장씩 떼어내서 풀수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시간 약속을 하고 실제 시험보는 것처럼 연습을 하면 자기 실력도 확인해 볼 수 있고 공부 시간도 확보할 수 있겠어요.
저는 아이와 3일차 학습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2일동안 국어, 1일은 수학 공부를 했답니다.
1장에서 한두문제 정도 틀리더라구요. 아이도 자기가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보충할 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아요.
핵심 정리 페이지에서 1년동안 배운 내용을 엑기스만 골라서 정리한 후 실전 문제를 풀어가면 다음 학년 올라가기 전에 정리를 완벽하게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진작에 이 문제집을 만나지 못했을까 후회가 살짝 되더라구요.
한권으로 지난 학년 정리도 하고 진단 평가 준비도 하고 일석 이조의 효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아이가 예비 중등이라면 중학교 올라가기 전에 초등학교 내용을 이렇게 정리하면 중학교 #진단평가 준비로 안성맞춤일것 같아요.
특히 뒷부분에 나와 있는 모의 평가 부분이 진단 평가 준비하기 정말 좋더라구요.
초등학교는 진단 평가만 있어서 이렇게 광범위한 모의 고사는 볼 기회가 없었잖아요.
이렇게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1년 동안의 학습 성취도를 스스로 한단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라고 생각해요.
겨울방학도 2주 정도 남았는데요. 14일 동안 14일완성 기초학력 진단평가 진도에 맞추어 공부하면 5학년 마무리를 잘 할 수 있겠어요.
2주동안 학습후 다시 리뷰 올리도록 할께요.
학년별 마무리 및 다음 학년 진단 평가는 이 책 한권으로 충분하기에 강력 추천합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