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yoanna22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우리 반 신사임당
글쓴이
박남희 글/에이리 그림
리틀씨앤톡
평균
별점9.7 (22)
yoanna22





선시대를 대표하는 예술가인 신사임당이 [우리반 신사임당] 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죽은 영혼을 저승으로 보내는 카론은 다른 영혼들에 비해 차분히 앉아 그림을 그리고 있는 영혼을 발견하고 호기심을 가지게 됩니다. 카론은 그녀가 조선시대의 신사임당으로 일곱남매를 키운 훌륭한 어머니이자 예술가임을 알게 됩니다.



모든 영혼을 공평히 대해야 하지만 어른 아이들을 두고 온 엄마의 마음을 아는 카론은 그녀를 안타깝게 여기게 됩니다.



 





 



론은 사임당에게 궁금한게 많은지 자꾸 질문을 합니다.



그림에 미련이 남지는 않는지? 다른 시대의 예술은 궁금하지 않은지 물어봅니다. 사임당은 다른 시대의 예술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되고 카론과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한달 정도 시간을 줄테니 세상을 이롭게 하는 한가지 일을 하라고 기회를 줍니다.



지금까지 책에서 보여주는 저승의 강을 지키는 카론의 모습은 무섭기도 하고 엄격하게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번호에 나오는 <우리반 신사임당>의 카론의 모습이 지금까지 본 카론중에서 가장 멋지고 잘생긴 모습으로 나와서 책을 보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아이도 책을 보면서 카론이 자꾸 멋있다고 하네요.



등장인물의 모습들이 웹툰에 나오는 멋진 주인공들 같습니다.



 





 



사임당이 열두살 윤사임의 몸으로 들어오면서 사임은 자신이 열두살때의 모습을 생각합니다.



사임당이 태어난 해는 1504년 아버지 신명화와 어머니 용인 이씨 사이에서 둘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때 불린 이름은 인선이었습니다. 어릴적 인선의 집에는 꽃밭과 채소밭이 많아서 매일 관찰하고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인선의 아버지는 인선에게 새로운 것을 가르쳐주는 것을 좋아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경험이 많았다고 합니다. 남자들에 비해 여자들이 공부를 하거나 출세를 하는 일이 힘들었던 조선시대였지만 인선의 아버지는 인선에게 성리학과 글씨 그리고 그림 그리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사임당에게 있어 그 시절의 아버지와의 기억은 가장 행복했던 시절이었다고 합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금방 자라서 빨리 어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어른이 되기 전까지 자신이 행복했던 기억으로 평생을 살아갈 힘이 된다는 생각을 하니 지금 아이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많이 보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사임당도 결혼한후 남편 뒷바라지와 아이들을 키우는데 모든 시간을 보내야 했지만 자신의 어린 시절 가족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옛 생각에 웃음을 짓기도 합니다.



 





 



름캠프



사임은 방학동안 여름캠프에 참가하게 됩니다.



캠프가 열리는 2박3일동안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면서 각자 다른 상황의 친구들과 어울리게 됩니다.



캠프의 주제는 새로운 신사임당 만나기 입니다. 각 조에서 신사임당에 대해서 조사를 하고 관련 내용을 가족들 앞에서 발표를 하게됩니다. 같은 조가 된 가경은 신사임당에 대한 안좋은 점을 열거합니다.



과거시험에 떨어지는 남편에게 시험을 볼 수 있게 계속 뒷바라지를 하는 것은 공부하기 싫은데 아빠가 공부하라고 방문앞에 서있는 것과 같아서 답답하다고 말합니다. 사임당도 당황해서 신사임당의 입장에서 보면 남편이 얼마나 무능하고 답답하겠냐고 대응합니다. 캠프동안 아이들은 서로 다른 관점에서 사임당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 합니다.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부분은 책을 보는 아이도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질문을 던지는 것 같아요.



 





 



지갯빛 가족



캠프기간동안 신사임당은 팀에 소속된 친구들의 가족들을 만나게 됩니다.



자경이만 홀로 키워온 아빠, 유하의 외할머니 , 부모님이 안계신 민소는 고모가 대신와서 학교 행사에 참석합니다. 사임은 가족이라는 모습이 어떤것인지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게 됩니다.



그리고 누구와 사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한지를 깨닫게 됩니다.



조선시대에 살면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지 못하고 가족을 위해서만 살았던 사임당이 대한민국이라는 바뀐 세계에서 가족의 의미를 다시 찾아갑니다.



캠프에서 만난 친구와 더 지내고 싶어진 사임이가 어떻게 시간을 벌 수 있을지 책을 통해 반전을 확인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위인의 업적을 살펴보면서 못다 이룬 꿈을 다시 펼치게 하는 우리반 시리즈 신사임당편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멋진 그림으로 접해볼 수 있습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yoanna22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4.26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2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4.22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22
  3. 작성일
    2025.4.22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22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0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59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18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