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yojjang2
- 작성일
- 2024.2.22
영혼을 위한 싸움
- 글쓴이
- 김다위 저
두란노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대한 메시지는 귀담아 들으려 하지만, 죄에 대한 촉구 즉 회개의 메시지는 듣지 않으려는 경향이 짙습니다. 왠지 죄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기분도 언짢아지기도 하고, 마음의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내 마음이 조금 불편하다고 해서 결코 가감해서는 안됩니다. 그래야 균형잡힌 신앙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의 도우심으로 성령의 열매들과 예수님을 닮은 성품과 덕을 형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죄와 악덕들을 발견하여 뿌리 뽑고 싸우는 일도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성숙한 영혼을 위해서는 믿음의 주요, 온전하게 하시는 예수를 바라봄(히12:2)과 동시에 영혼을 파괴하고 죽이는 죄악들과 피 흘리기까지 싸우는 투쟁이 있어야 합니다. 건강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버리는 것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예수 동행을 가로막는 7가지 죄에 대하여 이렇게 정리합니다. 모든 죄의 뿌리가 되는 '교만의 죄', 박수와 영광을 가로채는 '허영의 죄', 악한 시선에 사로잡히는 '시기의 죄', 충실한 삶을 무너뜨리는 '나태의 죄', 영혼을 파괴하는 '분노의 죄', 만족함을 잊게 하는 '탐욕의 죄', 영혼을 파멸하는 '정욕의 죄', 이 시대의 영혼을 갉아먹는 일곱 가지 치명적인 죄를 탐구하며, 내면에서 일어나는 치열한 영적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함에 대해 일깨워 줍니다.
예수님과 동행하고 그분의 형상을 닮아가는 과정에 있어서 이러한 일곱 가지 죄악과의 싸움은 피할 수 없고, 피해서도 안됩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의 아름다운 형상을 흉측하게 파괴하고 병들게 하는 것이 바로 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영혼을 파괴하고 죽이는 죄의 항목에 대해서 미리 알고 경계를 한다면,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시대에 예수 동행을 가로 막는 죄에 대하여 자세히 가르쳐주고 있는 이 책을 독자들은 시마다 때마다 탐독한다면, 영혼을 아름답게 가꾸어 가는데 매우 유익할 것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