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yoni05
- 작성일
- 2024.9.3
어디서나 당당한 생활글씨
- 글쓴이
- 유한빈 저
푸른숲

〃원리부터 배우는 손글씨 수업〃
이 책은 글씨를 못 쓰는 사람들이 배우는 책이 아니라, 글씨체를 배우기보다는 스스로 못쓴다는 생각 없이, 내 글씨를 당당하게 써보라는 글씨쓰기에 자신감을 주는 책 같습니다.
‘예쁘게’ 가 아닌 편하게 당당하게 글씨를 쓰게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처음부터 글씨체를 예쁘게 쓰려고 노력하다보면 손도 아프고 힘들어서 금방 지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글씨체는 많이 쓰면 쓸수록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예쁘게 쓰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꾸준히 반복해서 다양한 글씨체로 써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만의 글씨체도 찾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책을 보면서 p.21 “좋은 글씨는 손이 아니라 머리로 쓰는 것” 이라는 글에 제 생각이 묻어나있는 듯해서 공감되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저도 매번 글씨를 쓰면서 글씨는 손이 아닌 머리로 생각하면서 쓰는 것 이라고 생각했기에 반가웠던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디서나 당당한 생활글씨》는 글씨체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글씨체교정 책들하고는 달리 편하고, 당당하게 글씨를 쓸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주는 책입니다. 내 글씨체가 마음에 안 들거나, 글씨에 자신감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장미꽃향기’ @bagseonju534
‘운영진’ @princepasl
‘푸른숲’ @prunsoop
- ‘장미꽂향기’@bagseonju534 에서 모집한 서평단에 선정되어 푸른숲 @prunsoop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