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yoni05
- 작성일
- 2025.2.28
가르치기의 결
- 글쓴이
- 김소희 외 2명
페티앙북스

#도서협찬 #서평 #가르치기의결 #카렌프라이어 #페티앙북스 #포지티브강화 #관계 #도서추천 #책추천 #책리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감사합니다
★ 무해하게 행동을 바꾸는 과학적 방법
- B.F.스키너 강력 추천
- 아마존 스테디셀러 since 1984
- 퍼블리셔스 위클리 추천
- 돈슛더도그(Don’t shoot the dog) 개정판 완역본
- 1984년 출간 이후 행동 과학의 대중화를 이끈 행동 교육 분야의 고전
- 성공하는 자들의 트레이닝법
- 행동 심리학 속에 숨은 과학적 학습 원리
- 강압적인 방법이 너무 싫은 이들을 위한 새 행동 교육법
- 독일,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중국, 일본 등 10여 개국 번역 출간
- 포지티브 강화를 활용한 교육의 ‘바이블’
p.24
포지티브 강화로 바꾸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 되는 경우는 많다.
밤에 잠자리에 오줌을 싸는 아이의 행동을 고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이불에 실수하지 않은 날 아침에 아이를 조용히 칭찬하고 따뜻하게 안아주는 것이다.
p.70
나 자신을 강화하는 것도 강화 교육을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의 하나다.
대개 우리가 등한시하는 것인데, 우리에게 해당 사항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하는 것보다 휠씬 더 우리 자신에게 많은것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p.186
포지티브 강화와 네가티브 강화는 서로 영향을 미친다.
행동주의 심리학자 마이어나 리비박사가 나에게 이런 예시를 들려준 적 있다. 한 아이가 상점에서 사탕을 사 달라고 떼를 쓰고 있었다. 부모는 아이의 떼쓰기에 항복해 사탕 하나를 사 준다. 이로써 아이의 떼쓰기는 사탕에 의해 포지티브 강화되었다. 그런데 이보다 강력한 사건은 부모가 아이에게 항복하는 것이 네가티브 강화되었다는 것이다.
《가르치기의 결》은 기분 좋게 행동을 변화 시키는 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관계를 맺는 모든 생명들을 대하는 방식을 알려주는 책이며, 나의 친한 사람들 뿐만이 아닌, 동물들에게도 대하는 긍정적인 방식을 알려줍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껴지는 건 많았지만, 글로 풀이하기에는 아직 소양이 짧아서 표현이 서툴지만, 이 책에 다양한 일상 사례들이 있어서 이해하기에 좋았습니다.
포지티브 강화를 통해 긍정적인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라엘님 덕분에 이렇게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라엘님 @lael_84 서평단에 선정되어, 페티앙북스 @petianbooks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