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Dokosyml
- 공개여부
- 작성일
- 2020.11.1
* 가장 좋아하는 건 독서캘린더와 구매 캘린더.
네네마트나 10월 혜택주의보 기간에 상품권 받아서 하루에 한 권씩 구매해서 구매 캘린더가 가득찬 걸 보면 뿌듯하다. 9-10월에는 표지 신경 안쓰고 구매했는데 11월에는 표지 신경써서 일주일에 한 세트씩 사는 게 목표다. 낙원의 이론처럼 매권 표지가 조금씩 바뀌는게 연속해서 있으면 예쁠듯!
* 독서노트: 책갈피/ 형광펜/ 노트
책으로 보기나 날짜로 보기 두 가지가 가능하다. 책 읽을 때 형광펜 표시를 자주 안쓰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끔 간단하게 복습할 때 좋다.
단점은 형광펜 세밀한 선택이 어려웠다. 양쪽 끝에 있는 단어를 드래그하거나 형광펜 삭제하는 게 잘 안 됐다.
* 평가한 책
내가 평가한 책을 별 개수에 따라 모아볼 수 있다. 별 5개, 4개, 3개, 2개, 1개 이렇게. 리뷰 작성 시 별점을 후하게 주는 편이라 나한테는 별로 의미있는 분류는 아니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나는 읽으면서 아주 만족한 작품은 따로 모아놓는 책장을 만들었다. 개인적으로 책장으로 좀 더 세분화해서 나눠놓는게 더 편했다.
* 리포트
독서통계. 매달 몇 권 읽었는지 볼 수 있어 좋다. 많이 읽은 분야 분석도 나오는데 나는 독서편식 심해서 뻔한 결과가 나왔다. 취향 선택하면 취향 저격 추천 도서도 나온다는데 아직 사고 싶은 책 한참 남아서 지금은 이용하지 않는 기능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