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리뷰모음

yourowncat
- 작성일
- 2023.2.28
알고 쓰자 고사성어
- 글쓴이
- 김영수 저
창해(새우와 고래)
고사성어는 문해력을 키우기 위해 필수적인 국어 어휘 학습의 한 부분이지만, 한자와 친하지 않은 요즘 청소년들에게는 고리타분하고 골치 아프게만 느껴지기도 합니다. 중요성 때문에 무조건 외워서라도 공부하려고 하지만 사실 고사성어를 이루는 한자와 그 배경을 잘 이해하지 않으면 암기해도 금방 잊어버리기 십상이죠.
<알고 쓰자 고사성어>는 청소년, 성인 모두가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는 책으로 671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책입니다. 교과서 속의 고사성어를 총망라했고, 교수신문이 선정한 올해의 한자성어, 독서 관련 고사성어 모음까지 고사성어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있는 책이라 하겠습니다.
고사성어는 old story라는 뜻의 고사와 idiom에 해당되는 성어를 합친 말이라고 하죠. 옛이야기의 핵심 주제나 교훈을 관용구로 압축한 것이 고사성어이기 때문에, 고사성어에 숨어 있는 역사나 전설, 일화를 이해하는 것이 고사성어를 제대로 아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알고 쓰자 고사성어>는 단순히 고사성어의 뜻을 설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사성어의 내용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어 옛이야기를 읽는 즐거움과 함께 성어에 함축된 의미를 깊이 생각하게 하더라고요. 이러쿵 저러쿵 긴 이야기를 서너글자에 압축시킨 단순함의 미학이 돋보이는 고사성어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책입니다.
굳이 외우려고 노력하지 말고 책을 여러 번 읽다보면 저절로 마음에 와닿는 고사성어가 많을 것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일독해도 좋지만, 필요할 때마다 책장에서 꺼내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는 책이더라고요. 책 후반부에 찾아보기 표가 있으니 활용하기 편리합니다. 청소년이 있는 가정이라면 특히 필독서로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