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교

toto
- 작성일
- 2012.10.30
길에서 길을 찾다
- 글쓴이
- 문재상 저
가톨릭출판사
군대를 다녀오고 마침 휴학생 신분이었던 그가 막연하게 꿈꾼 무전여행을 실천에 옮길 수 있게 만든 장본인은 바로 동기이자 절친인 김용태 안드레아였다. 여행을 하면서 믿고 의지할 수 있다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 사람의 삶은 분명 가치있고 풍요로운 것일 것이다. 대전에서 출반해서 천안, 단양, 제천, 속초, 강릉, 대구, 포항, 경주, 부산, 마산, 보성, 해남, 진도, 목포, 광주 등등 무려 40일동안 계속된 이 무전여행에서 저자는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꼈다.
특히 저자가 신학생이기 때문에 종교적인 사색과 성찰이 많이 담겨져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이 책을 비종교인이 읽지 말라는 법은 없을 것이다. 종교가 없는 사람도 세상에 속한 한 인간이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짧게 무전여행을 가본 적은 있지만 이렇게 한 달 넘게 무전여행을 가려고 생각했던 적은 없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인생에서 한번이라도 이런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참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택은 우리 자신의 몫이다.
과연 이 말은 사실일까. 결정하는 것도 사실은 우리가 아니다. 우리는 우리 앞에 펼쳐지는 미래를 받아들일 수 있을 뿐이다. 주님께서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 주신다. 문득 그것을 깨닫고 나자 아름다운 단양의 밤거리뿐만 아니ㅏ 먹을 것을 찾아 돌아다니던 우리의 발걸음조차 고귀하게 보인다.
-p.38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