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의 작가. 조세프 응우옌은 자신을 옭아매는 괴로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숱한 노력을 한 끝에 모든 괴로움은 사고의 굴레에서 오는 것임을 깨달았다. 사고(思考) 행위에서 벗어나 무념(Non-thinking) 상태에 이를 때 삶의 괴로움에서 벗어나 직관과 신적 영감을 얻는다는 것을 경험적으로 알아내고, 이를 자신만의 독특한 언어로 풀어내어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라는 제목의 책으로 엮었다.
이 책은 2022년 독립출간한 이후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다. 독자들의 입소문만으로 출간 이후 지금까지 무려 아마존 150주 1위라는 기록을 만들어냈으며, 전 세계 40개 이상의 언어권에 판권이 수출되어 미국,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멕시코 등 세계 곳곳의 독자들에게 큰 사랑과 찬사를 받았다. 이후 책을 읽은 독자들로부터 수많은 감사와 질문을 받은 작가는 자신의 답변이 더 많은 이들에게 닿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완결판’을 펴냈다.
이번 ‘완결판’은 독자들의 사려 깊은 질문에 대한 작가의 체계적인 답변을 담고 있다. 책의 일부를 온전히 할애하여 부정적 사고를 내려놓고 직관의 세계로 향할 수 있는 단계적 방법론을 적어내었고, 책의 가르침이 삶에 적용될 수 있도록 아주 실용적인 연습법을 체계화했다. 완결판을 읽은 독자들은 “사고에서 비롯되는 불안과 혼란, 걱정을 다스리고 직관의 세계로 향하는 그의 메시지와 방식이 쉽고 명확하다”고 전했다.
조세프 응우옌은 내면의 목소리와 생각에 갇혀 자기 자신을 잃어버린 이들을 위한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으며, 여전히 더 많은 사람이 심리적·정서적 고통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신이 누구인지 깨닫도록 돕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 작업의 일환으로 《타인의 허락이 필요치 않은 삶》을 썼고, 〈Nuggets of Wisdom〉이라는 뉴스레터를 통해 매주 작은 통찰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여전히 세 마리의 고양이를 쓰다듬느라 바쁘지 않을 때 글을 쓰고, 가르치고, 강연을 하며 초월한 지혜를 세상과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