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지금 이 순간 여기에서 현재적 하나님나라를 살아가도록 깨우치는 역동적인 킹덤빌더(Kingdom builder)이며, 그리스도인의 진정한 존재 방식, 즉 하나님의 자녀 정체성과 하나님나라 복음의 관점에 깊이 천착하는 학자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영적 전쟁의 다차원적 실체와 두려움 없이 전쟁에 임할 수 있는 영적 전쟁의 뉴 패러다임(new paradigm)을 제시해준다. 이 전쟁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 그리고 성령강림으로 하나님나라가 결정적으로 승리했으며, 사탄은 결정적으로 패배했다. 예방적으로는 애초에 마귀에게 틈을 주지 않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의인의 정체성을 회복하여 하나님과 연합된 자로서 위임된 통치권을 사용하는 전쟁이다. 영적 전쟁의 최전선은 내 안에 있는 심중의 믿음체계와 마음판에서 일어나며, 거짓자아가 주체가 되는 필패(必敗)의 싸움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체가 되시는 필승(必勝)의 싸움이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으로 주의 말씀을 선포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이 땅에 이루는 싸움이다. 개인적 수세적 방어적 싸움이 아니라 우주적 대결이자 공동체적 공격적 무장이다.
결국에 그는 이미 우리 안에 임한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영광의 통로가 되어 이미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생명과 축복을 흘려보내는 ‘믿음의 선한 싸움’이야말로 영적 전쟁이며, 킹덤빌더가 수행해야 할 사명이자 매일의 삶에서 승리하는 방식임을 전하고 있다. 원수를 향해 하나님의 자녀 정체성을 선포하는 승리, 약속의 말씀의 성취를 선포하는 믿음 전쟁이다.
그는 1999년 강권적인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치유사역의 길로 들어섰으며 온누리교회 내적치유사역과 월요치유집회를 거쳐, 2008년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KAICAM) 소속 헤븐리터치 미니스트리(HTM : Heavenly Touch Ministry)를 설립하였다. 현재 80여 명의 사역자들과 함께 헤븐리터치 센터(신대방동 소재)에서 매주 화요말씀치유집회를 비롯한 킹덤빌더스쿨과 각종 세미나, 기도사역, 국내외 집회 및 문서로 사역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양평 신복리에 소재한 ‘헤븐리 하우스’에서 정기적인 전수사역을 하고 있다.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건국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 학장, 농축대학원장, 생명과학 부총장,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장을 역임했으며, 2017년 9월 건국대 명예교수로 추대되었다. 현재 HTM 대표이자 건신대학원대학교 신학과 석좌교수이며, 온누리교회(이재훈 담임목사) 장로로 시무하고 있다.
HTM 홈페이지 www.heavenlytouch.kr
유튜브 손기철 장로 말씀치유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