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로체스터대학교 사이먼경영대학원(Simon Business School)에서 공적 말하기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는 교수다. 한국에서 정치외교학 학사, 신문방송학 석사 학위를 받고, 미국 플로리다주립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 박사 학위를 받았다.
15년 이상 말하기와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연구하고 교육해 오며, 말하기를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의 마음을 연결하는 상호작용으로 바라본다. 완벽하게 말하려 애쓰기보다 상대를 이해하고 연결되려는 태도가 말하기의 본질이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철학은 말하기에 두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눈에 띄게 변화시켜 2023년 로체스터대학교 경영대학원 강의평가 1위로 이어지기도 했다.
그의 첫 저서이자 베스트셀러 『운명을 바꾸는 말하기 수업』은 말 때문에 손해 보거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큰 공감을 얻었다. 그 뒤를 이은 『우리 아이 말하기 수업』은 그 고민을 가정으로 가져와 아이의 말하기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담은 책이다.
한 아이의 부모가 된 이후, 말하기에 대한 질문은 강의실을 넘어 가정으로 이어졌다. 아이의 말은 언제 자라고 왜 막히는지, 부모의 어떤 말이 아이의 생각과 자신감을 키우는지에 대한 고민이 이 책의 출발점이 되었다. 현재 유튜브와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적 말하기와 대화, 자기확언을 주제로 일상의 언어가 삶과 관계를 바꾸는 힘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