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전문가. 호시담상담심리센터 대표.
서울대학교에서 교육상담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2006년부터 사람의 마음에 대한 전문 활동을 시작하였고, 한국상담심리학회 및 한국상담학회 주수련 감독급 상담 전문가입니다. 호시담심리상담센터 대표 상담자 및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강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인 관계, 성격, 자존감, 의사소통, 학교 상담에 집중하면서 심리 검사 개발과 심리 상담 및 연구, 강의를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현장 전문가로서 전국 학교 상담 전문가들의 교육 나눔 모임 <오름 클래스>를 기획,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사랑을 주저하는 사람들을 위해 썼습니다. 사랑하고 싶지만 지나간 사랑이 너무 아팠기에, 혹은 사랑하고 싶지만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혹은 사랑하고 싶지만 사치 같아서 등 이런저런 이유로 내 안에 가진 다정함을 나눌 기회를 흘려보내는 사람들에게 응원을 건네고 싶었습니다. 사랑은,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어렵거나 힘겹지 않은데, 그 이유는 당신의 안에 누군가를 사랑할 다정함의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정함을 건네면 다소 기폭이 생기고 시끄러울 수 있지만, 그럼에도 당신이 그런 친밀감의 관계로 한 걸음 내딛길 바라며 쓴 소소한 공감과 응원과 잔소리들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제가 쓴 책으로는 『우리들의 MBTI』(5권 전집), 『성격대로 키우는 부모학교』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