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최고의 자기 계발 전문가. 구독자 80만 명, 누적 조회수 2억 뷰에 이르는 유튜브 채널 ‘코칭과 커리어 팁Coaching?und Karrieretipps’의 운영자이며, 200주 연속 [슈피겔]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린 작가다. 독일 3대 주간지 중 하나인 [포커스]는 그를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커리어 어드바이저’로 소개했고, 컨설팅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코칭어워드’라는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다.
그의 컨설팅은 현실적이기로 유명하다. 기자로 커리어를 시작해 편집장을 거쳐 대기업 경영진까지 두루 경험한 그는 직장의 현실과 직원들의 사고방식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따라서 잠깐 불타올랐다 사그라드는 일회성 동기부여 연설을 하거나, 딱딱한 이론과 연구 결과를 나열하는 일은 절대 하지 않는다. 대신 문제를 정확히 바라보는 법,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해법을 전하는 데 주력한다.
기자 시절 저널리즘 아카데미에서 수여하는 르포르타주 상을 받기도 한, 탁월한 이야기꾼인 그는 어떤 주제도 어렵게 이야기하는 법이 없다. 핵심만 골라 이해하기 쉽고 행동하기 좋게 펼쳐 놓는다. 그리고 그런 노하우를 10년째 매일 유튜브 채널과 ‘디지털 365 챌린지’ 프로그램에 업로드하고 있다. 자기 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지속적인 독려라고 믿기 때문이다. 그런 지독한 성실성 덕분에 그의 고객들은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그는 현재 함부르크에 직업 상담 아카데미를 설립해 상담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세계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과 코칭, 그리고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23년간 수천 명을 개인 컨설팅하는 동안 가장 효과를 본 방법만을 골라 정리한 이 책은 출간 즉시 12개국에 수출되고, 슈피겔과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주요 서점 사이트에는 ‘하루 20분씩 3회독 중’, ‘오디오북으로 듣다가 전자책과 종이책으로도 구매했다’ 등 정말로 도움이 되었다는 독자평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