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경력 가정의학 전문의. 검사 결과와 숫자로만 몸을 판단하지 않고 몸의 반응과 순환의 흐름, 생활 습관으로 읽는 의사다. 구독자 58만 명, 누적 조회수 3억 회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 [박민수 박사]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건강 콘텐츠를 대중과 활발하게 나누고 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보건학 석사, 서울대학교에서 의학 박사를 취득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및 보건대학원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전임의, GC케어의 개발기획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통합적 건강 주치의를 지향하는 서울ND의원 원장으로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으며, 대한비만미용학회 수석부회장, 헬스경향 자문 위원을 맡고 있다. MBC [기분 좋은 날], KBS [여유만만], SBS [좋은 아침], 채널A [나는 몸신이다]와 [닥터 지바고], MBN [엄지의 제왕],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JTBC [알짜왕] 등 건강 프로그램에서 호르몬, 혈관 건강, 항산화, 생체 나이를 주제로 방송 활동을 하며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혈관력』, 『과속 노화의 종말』, 『면역력』, 『먹는 순서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등 다수가 있다.
약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회복하는 야생적 몸으로 돌아가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1일 1땀』에 그 철학을 집약했다. 몸을 켜는 ‘땀’으로 회복의 길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