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

로잔
- 작성일
- 2019.1.4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
- 글쓴이
- 올리버 샨 그랜트 저
위즈덤하우스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은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나, 어느 정도 영어를 할 줄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모두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
?
?
?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미국인이 한국에서 직접 수많은 한국인 영어 학습자들을 만나면서 실제로 맞닥뜨린 영어 실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이는 여느 영어책과 가장 크게 차별화되는 점인데요, 한국인이 자주 저지르는 영어 실수, 한국적 사고 방식에서 나오는 영어 실수가 주된 내용이에요.
?
?
저도 영어 공부를 꽤 오랫동안 해왔지만 아무래도 미국 생활이나 유학 경험이 없다보니 현지인들과 대화하는 과정에서 저도 모르게 저지르고 있던 실수가 책에 담겨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예를 들어 I miss you 같은 경우는 올리버쌤에 따르면 아주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는 꽤 쎈 표현이라고 해요. 얼마전에 만난 친구들에게 쓰기에는 좀 어색한 표현이라는 걸 알게 됐어요. 그리고 회의할 때 자주 쓰는 표현인 do you have any ideas?에서도 idea로 단수로 표현할 경우 생각이라는게 있냐?라는 뉘앙스가 되는 점도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되네요.
?
?
?
?
이 책에 또 유용한 점은 한국어에는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나 마땅한 표현이 영어에 없는 경우 대체 표현을 찾아 주는 점이에요. 예를 들어 우리가 자주쓰는 ‘~한김에’라는 게 영어로는 while you are at에 해당한다던지, 오늘 꽐라되도록 마시자!라는게 let’s get trashed라던지, 우리가 습관적으로 대답할때 쓰는 ‘그냥’이라는 말도 영어로 just라고 쓰는 거보다 just because로 써야 된다는 점들이 큰 도움이 돼었어요.
?
?
?
이 책은 읽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영어 공부에 관심이 있은 분들은 누구나 가볍게 읽으면서 자신도 몰랐던 실수들, 또는 써먹을 수 있는 꿀팁들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서 추천해요.
?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