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wasoung
- 작성일
- 2019.1.16
저듸, 곰새기
- 글쓴이
- 장수진 글/김준영 그림
아이들은자연이다
이 책은 제주 돌고래의 행동을 관찰하여 기록한 책이다. 제목 자체가 ‘저기, 돌고래’를 의미하는 제주어를 그대로 가져온 것으로써 아이들의 눈높이를 반영해보이는 듯하다. 글 저자는 2013년에 제돌이 방류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 후 지속적으로 제주 돌고래를 연구하려는 계획까지 가지고 있다고 한다.
1부는 2013년 7월에 진행된 제주 돌고래 방류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히 기록해놓은 내용이다. 제돌이, 춘삼이, 삼팔이로 명명된 세 마리의 제주 돌고래에 대한 관찰을 통해 이들의 성격, 특징적인 행동 등을 보여주고 있으며, 방류하기까지 진행된 훈련내용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챕처 마지막 부분에는 관찰일지를 따로 요약해놓고 있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진행된 프로젝트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한다.
한편, 2부는 방류 이후 돌고래의 상태를 관찰한 기록이다. 2016년 여름과 가을 그리고 2017년 여름 등으로 시기를 나누어 방류된 돌고래의 모습을 기록해놓고 있다. 특히, 삼팔이 옆에 있는 작은 돌고래의 모습을 통해 새끼를 낳았다는 것을 발견하기도 했다. 또한 제주 해안 가까이 돌아왔던 돌고래의 모습도 담아놓고 있다.
책은 그림작가의 협업을 통해 일러스트 혹은 만화와 같은 이미지들을 함께 꾸며서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기록을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