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ojh0191
- 작성일
- 2019.2.20
기적의 영어회화 패턴
- 글쓴이
- 더 콜링 저
베이직북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새로운 영어 회화 책을 접하면서 이전 일반적으로 내가 접했던 책과의 차이점은 무엇일지? 무엇보다 지속적이지 못한 나의 영어공부 습관에 어떤 변화를 가져 올수 있을지가 궁금했다. 다시 말해 외부적인 요소들을 나의 영어회화공부에 중요하게 생각했다면, 이 책 [매일 10분으로 끝장내는 기적의 영어회화 패턴, 저자 더 콜링]은 머리말을 통해서 외부적인 요소보다 내부적인 요소들을 중요시 할 것으로 조언해 준다.
그 내부적 요소는, 아직 영어를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로서 “영어를 해야 하는 절실함의 부족” 이라든지, “여러 권을 사놓고 한권을 제대로 떼지 못하는 게으름”이라는 것이다. 가슴에 깊이 그대로 박히는 지적이 아닐 수 없다. 그러므로 강한 동기를 밑바탕으로 끄집어 냄과 동시에 그럼에도 여러 부족함 가운데 조금이라도 영어회화가 필요하고 절실하고 꼭 해야 한다고 했을 때 그런 초급자들에게 필요한 바로 그 방법들에 대한 이야기가 이 책의 메시지라 하겠다.
이를 위해서 핵심적으로 제시하는 방법론이라면 그것은 바로 “패턴 학습”이다. 영어회화에 자주 등장하는 패턴을 뽑아, 단시간 내에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이 책에서는 회화에 자주 등장하는 패턴 85개를 제시한다. 물론 패턴만 해도 훨씬 다양하고 많은 것들을 있으며 이를 다루는 책들도 있겠지만 이 책의 특징은 “나, 너”를 시작으로 사물 그리고 후반부 조동사 의문사를 활용하는 패턴으로 한정해서 다룬다. 기초가 없어서 늘 우왕좌왕 했던 사람들이라면 우선 이 책을 통해 확실한 기초를 세울 수 있는 기준점이 되지 않을까 한다. 너무 많은 것들을 한 번에 하려고 해서 지금까지 이 책에서 제시하는 정말 기본적이면서도 어렵지 않은 단어나 표현들이 담겨있는 패턴을 몰랐다면 우리는 보다 집중하여 훈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교과서를 만났다고 하겠다.
더불어 이 책이 주는 또 다른 유익함은 이 핵심패턴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문법 구조들을 함께 체득할 수 있도록 각 패턴마다 CHECK POINT로 제시해 준다는 점이다. 역시 기본적이며 핵심적이며 이를 통해서 말하기와 쓰기 훈련의 병행으로 한권의 책에서 이렇게 까지 할 수 있을까 생각지 못했던 놀라운 확장력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여기서, 앞선 언급했던 저자 더 콜링이 개인의 이름이 아닌, 외국어학습과 여행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 기획, 집필하는 집단의 이름이라는 이해를 더한다면 한권의 영어회화 책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장점들이 어떻게 이 책에 담겨있을지에 대한 이해가 더 될 것 같다. 한권의 책을 통해 이제라도 영어회화의 기본기를 닦기 원했던 사람들이라면 이번 기회 이 책을 통해 확실하게 다져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